블루홀스튜디오, 대규모 업데이트 '검은 장막' 진행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08-25 16:38:52
  • -
  • +
  • 인쇄

크래프톤의 블루홀스튜디오(대표 조두인)가 25일 ‘테라’의 대규모 업데이트 ‘테라: 어웨이크’를 완성할 ‘검은 장막’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차원의 불안정으로 다른 시공간과 아르보레아를 연결하는 '공명' 현상에 대한 스토리가 전개되며, 미탐사 지역의 발데라 특별지구에 ‘공명 던전’이 새롭게 추가됐다.
 

▲ 검은 장막 업데이트 '공명 던전' [크래프톤 제공]

 

공명 던전은 기존 던전의 외형과 보스 몬스터 패턴에 변화를 준 신규 던전 시스템이다. 공명 던전에 도전하는 이용자는 던전의 난이도를 선택할 수 있으며 어려운 난이도일수록 보상이 풍부하다.

또한 제한 시간 안에 던전을 완료하면 추가 보상을 얻게 된다. 공명 던전에 입장하기 위해서는 ‘공명석’이 필요하며 이는 65레벨 이상의 던전 보스 몬스터에게서 획득할 수 있다.

‘검은 장막’ 업데이트에서는 최상급 난이도의 던전 ‘번스타인 시험대’도 만나 볼 수 있다. ‘번스타인 시험대’는 과거 오싹한 콘셉트로 호평을 받았던 5인용 던전 '번스타인의 악령섬'이 아르곤에 침식된 이후 변형된 던전이다.
 

▲ 검은 장막 업데이트 '번스타인 시험대' [크래프톤 제공]

 

‘번스타인 시험대’에 입장하려면 최소 510 이상의 장비 레벨이 필요하며 발데라 특별지구에 위치한 던전 입구, 파티 매칭, 발키온 연합 지령서 등을 통해 입장할 수 있다.

보상으로는 찬란한 별빛 악세서리, 공명석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장비 성능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이용자들을 위해 별이 새겨진 액세서리 장비도 새롭게 추가됐다. ‘힘’과 ‘치명’ 액세서리가 통합됐고 기존 액세서리에 필요했던 세공석 합성 시스템이 제거돼 보다 효율적으로 성장할 수 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모두투어, 부산 출발 가고시마 팸투어 성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모두투어는 동계 시즌 주요 전략 노선인 부산 출발 가고시마 상품의 판매 활성화와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진행한 ‘가고시마 팸투어’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팸투어는 지난 10일부터 13일까지 4일간 진행되었으며, 모두투어 본사 관계자와 영남 지역 BP(베스트 파트너) 대리점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겨울 시즌 수요

2

아모레퍼시픽, CDP 기후변화·수자원 관리 부문 A등급 획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아모레퍼시픽이 글로벌 ESG 평가기관인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arbon Disclosure Project, CDP)에서 기후변화 대응(Climate Change)과 수자원 관리(Water Security) 부문 모두 최고 등급인 A를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은 기후변화 부문에서 RE100 가입과 재생에너지 전환 가속화,

3

영풍·MBK, 고려아연 제3자 유증 방식에 제동…신주발행금지 가처분 신청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고려아연 최대 주주인 영풍과 MBK파트너스는 제3자 배정 유상증자(유증)에 대한 투자 방식이 최윤범 고려아연 회장의 지배력 유지를 목적으로 한 위법 행위라며, 서울중앙지방법원에 신주발행 금지 가처분을 신청했다고 16일 밝혔다. 영풍·MBK 관계자는 "미국 제련소 건설 사업에 반대한다는 것이 아니다. 다만 이번 가처분 신청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