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26∼27일 메타버스서 온라인 취업상담회 개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5-19 10:58:59
  • -
  • +
  • 인쇄
자소서 첨삭, 모의 면접, 커리어 상담 등 제공

기아가 오는 26일부터 27일까지 메타버스 공간인 ‘기아 오토월드’에서 취업준비생을 위한 취업 상담회 ‘어쩌다, 취준생’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기아는 자소서 첨삭, 모의 면접, 커리어 상담 등 취업 전반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도전을 응원하는 취지로 이번 온라인 상담회를 개최했다고 설명했다.
 

▲ 기아 메타버스 취업설명회 '어쩌다 취준생' 진행 [기아 제공]

 

이를 위해 일반 신청자와 함께 올해 기아 채용에 지원했던 지원자도 초대해 메타버스 공간에서 상담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취업 상담회가 진행되는 메타버스 공간인 기아 오토월드는 ▲기아 본사 1‧2층 ▲기아 360 ▲EV6 언플러그드 그라운드 등 기아 브랜드의 실제 공간을 바탕으로 꾸며졌다.

기아 오토월드 내 기아 본사 1층에서는 다양한 직무의 현직자가 참석한다.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자소서 첨삭, 모의 면접, 커리어 상담 등 1대1 직무상담과 직무별 그룹 상담 등 맞춤 취업 컨설팅을 진행한다.

기아 본사 2층 가상공간에서는 판매‧서비스, 구매‧품질‧제조솔루션, 신사업전략‧테크, 고객경험‧상품, 기획지원(재경‧경영혁신‧기업전략‧경영지원, 홍보), 생산‧안전‧PT 등 부문별 현직자들이 참여한다.

메타버스 공간 기아 360에는 ▲기아 ▲모빌리티 ▲채용 ▲복지‧조직문화 등 4가지 분야로 나눠진 테마 전시 투어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기아 임직원이 직접 도슨트로 참가한다.

또한 취업 준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기아 합격자의 자기소개서도 전시될 예정이다. EV6 언플러그드 그라운드 가상공간에서는 방명록 작성 이벤트와 OX퀴즈 등 이벤트가 진행된다.

참가신청은 오는 23일까지 기아 취업 상담회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사전 참가 신청자와 행사 당일 이벤트 참가자에게는 다양한 선물이 제공된다.

기아 관계자는 “그간 코로나로 인해 오프라인 채용설명회가 축소되면서 취업 정보를 확보하기 어려웠던 취업준비생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상담회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오뚜기, ‘더핫 열라면’ 출시 3주 만에 200만개 판매 돌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는 지역상생 가치를 반영한 신제품 ‘더핫 열라면’이 출시 3주 만에 누적 판매량 200만 개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더핫 열라면’은 인구소멸 위기지역인 경상북도 영양군과의 업무협약(MOU)을 통해 지역 특산물인 ‘영양고추’를 담아낸 제품이다. 기존 ‘열라면’보다 약 1.5배 매워진 강렬한 맵기와 깔끔한 뒷맛으로 소비자들의

2

bhc, 9월에도 T멤버십 할인 쿠폰 증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SK텔레콤의 멤버십 서비스 ‘T멤버십 상시 제휴 브랜드’로서, 9월에도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할인 혜택을 이어간다. bhc는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 혜택을 제공하고 가맹점에는 수수료 부담 없는 자사 앱 주문 확대를 지원하고자 T멤버십과 협력해 상시 할인 혜택을 운영하고 있다. 동일 카테고리 내

3

KT&G복지재단, 사회복지기관 대상 경차 150대 전달
[메가경제=정호 기자] KT&G복지재단이 지난 16일 군포시가야종합사회복지관에서 ‘2025 사회복지기관 차량 전달식’을 갖고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경차 150대를 지원했다. KT&G복지재단은 전국 복지기관들의 원활한 현장 업무를 위해 2004년부터 기동성이 뛰어난 경차를 지원해 왔다. 올해는 전국적인 복지 수요자 증가로 인한 업무차량 부족 문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