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뮤직, ‘화웨이뮤직’에 케이팝 음원 공급 계약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10-13 14:10:05
  • -
  • +
  • 인쇄
중동‧유럽‧아프리카 등 시장 영역 확대

지니뮤직은 최근 화웨이뮤직‧앙가미 등 글로벌 플랫폼에 케이팝 음원을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니뮤직은 화웨이뮤직과 계약을 체결한 국내 최초의 케이팝 유통 회사다. 이번 계약으로 기존 주력 시장이었던 미국‧중국‧일본 외에 중동‧유럽‧아프리카 등의 국가로도 영역을 확장하게 됐다.
 

▲ [지니뮤직 CI]

 

화웨이뮤직 앱은 이집트‧케냐를 비롯한 중동 지역과 동남아시아의 태국‧싱가포르‧필리핀 등 총 22개 국가와 지역에 음원을 공급한다.

오는 12월 음원 공급이 예정된 앙가미는 아랍 최대의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기업이다. 앙가미는 아랍에미레이트를 비롯해 사우디아라비아‧이라크‧이집트‧중동과 북아프리카 등 총 18개 국가에 서비스하고 있다.

이제 지니뮤직이 해외 시장에 공급하는 서비스 국가는 95개국이며 음원 플랫폼은 50여 개 사이다.

공급망 확대에 따른 성과로 올해 상반기 글로벌 음원 유통 매출은 117억 원 이상을 기록했다. 지난해 동기 대비 37.5% 상승한 수치다.

이해일 지니뮤직 콘텐츠 1본부장은 “그 동안 탄탄히 다져온 글로벌 인프라 파워를 기반으로 해외 유통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기업들과 함께 대한민국 음악의 가치를 전세계에 알리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희망브리지-한국낙농육우협회, 재난취약계층 지원 협약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사단법인 한국낙농육우협회와 재난 발생 시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구호 협력 재난 대응 기반의 협력 사업 구호 지원을 위한 대응체계 구축 등을 함께할 예정이다. 한국낙농육우협회 이승호 회장은 “낙농·육

2

인천공항공사, 신기술 테스트베드 운영 우수기업 ‘4개사 선정·계약’
[메가경제=문기환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25년 인천공항 신기술 테스트베드 공모전’에 선정된 4개 기업과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선정된 4개 기업은 (주)케이티, ㈜필드로, ㈜태양하이테크, ㈜롯데이노베이트 등이다. 이번 계약체결은 인천공항에서 제공하는 인프라를 활용하여 참여기술(제품)의 우수성, 독창성, 발전 가능성 등을 검증함으로써,

3

CJ대한통운, 장애인체육 활성화 공로 인정…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린 ‘2025년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인의 밤’ 행사에서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날 시상식은 서울특별시와 서울시장애인체육회가 2025년 한 해 동안 장애인 체육 발전에 기여한 선수 및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CJ대한통운은 올해 7월 장애인스포츠단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