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볶음면 ‘콕콕콕’ 3종 리뉴얼…친환경 용기 적용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3-03 15:02:54
  • -
  • +
  • 인쇄
연구원 추천 ‘레시피 QR코드’ 제품 뚜껑에 표기

오뚜기는 자사 볶음면 브랜드 ‘콕콕콕’을 리뉴얼하고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내세운 콕콕콕의 브랜드 슬로건은 ‘취향저격 콕콕콕’이다. ‘소비자의 다양한 취향을 100% 만족시킨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고 오뚜기는 설명했다.
 

▲ 오뚜기의 '콕콕콕' 3종 리뉴얼 제품 [오뚜기 제공]

 

오뚜기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콕콕콕 대표 제품 3종의 패키지 디자인을 새단장했다.

신규 패키지 디자인은 ▲스파게티와 치즈가루가 조화된 ‘콕콕콕 스파게티’ ▲라볶이에 고추장소스를 더한 ‘콕콕콕 라면볶이’ ▲진한 치즈가 함유된 ‘콕콕콕 치즈볶이’ 등 볶음면 3종에 적용됐다.

용기 재질도 리뉴얼했다. 오뚜기는 간편한 전자레인지 조리를 선호하는 소비자 수요를 반영해 기존 폴리스티렌(PS) 재질의 용기를 ‘스마트 그린컵’으로 변경했다.

스마트 그린컵은 용기 겉면에 발포성 소재를 코팅해 열처리 가공해 전자레인지 조리가 가능하다. 탄소 발생 저감에 일조하는 친환경 용기로 알려져 있다. 외면 발포층이 열 손실을 줄여 손으로 잡았을 때 덜 뜨겁고, 내부는 따뜻하게 유지된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오뚜기는 콕콕콕 연구원이 추천하는 레시피를 담은 QR코드를 제품 뚜껑에 표기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대표 볶음면 브랜드인 콕콕콕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고 소비자들의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키기 위해 전면 리뉴얼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눈높이에 맞춘 제품들을 출시해 브랜드 경쟁력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이스타항공, 공항 내 교통약자용 셀프체크인 시스템 도입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스타항공이 공항 내 교통약자를 위한 셀프체크인 시스템을 도입하며 고객 편의 서비스 강화에 나섰다. 이스타항공은 2일 한국공항공사와 함께 교통약자용 셀프체크인 시스템을 개발해 지난 1월부터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해당 시스템은 김포·청주·김해공항 국제선과 김포·청주·김해·제주공항 국내선 셀프체크인 기기에 적용됐다. 이번에 도입된

2

우리금융, '팀우리' 동계올림픽 붐업 앞장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그룹은 2026년 밀라노 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을 맞아 대한민국 국가대표팀(Team Korea)을 응원하기 위해 8개 계열사와 함께 오는 28일까지 그룹 통합 마케팅 ‘팀우리(Team Woori) 응원 이벤트’를 실시해 동계올림픽 붐업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팀우리 응원 이벤트’는 우리금융그룹의 대한체육회 공식 후원을

3

한화모멘텀, '미래 먹거리 사냥꾼' 홍순재 대표 내정…이차전지·로봇까지 판 키운다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한화모멘텀은 새 수장으로 홍순재 대표(52)를 내정했다고 2일 밝혔다. 홍 신임 대표는 한국과학기술원(KAIST) 경영대학원에서 석사를 취득했으며 1996년 삼성항공(한화비전의 전신)으로 입사해 경영지원실장, 글로벌사업운영실장 등을 역임했다. 최근에는 한화비전 미래혁신TF 소속으로 한화그룹 테크 솔루션 부문의 미래 먹거리 발굴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