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동반성장지원단 활동 4개 우수 협력사 포상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11-17 17:13:58
  • -
  • +
  • 인쇄
1000여 개 협력사가 참여해 활동 중

포스코건설이 ‘2022년 동반성장지원단’ 활동 결과 아이디에이이엔씨 등 4개사를 우수 협력사로 선정해 포상했다고 17일 밝혔다.

포스코건설은 지난 5월 협력사의 니즈를 반영해 동반성장지원단을 새롭게 구성했다.
 

▲ 17일 인천 송도사옥에서 포스코건설이 2022년 동반성장지원단 성과교류의 장을 열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포스코건설 제공]

 

이 활동을 통해 협력사의 기술력 향상을 위한 공동기술개발과 안전 역량 및 신용등급 제고를 위한 컨설팅 지원, 직무역량 향상을 위한 교육 지원 등 총 3개 분야 17개의 프로그램으로 운영 중이다. 이에 1000여 개 협력사가 참여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동반성장지원단은 건축‧인프라‧플랜트‧안전‧구매‧연구개발(R&D) 등 6개 분야의 임원‧부장 등으로 구성했다. 각 전문가가 보유한 기술, 지식과 회사 인프라를 활용해 기술‧컨설팅‧교육 등을 담당 중소협력사에 지원한다.

올해 우수 협력사로는 ▲공동주택 리모델링 프로젝트 환기장치의 ‘아이디에이이엔씨’▲초저온 LNG 배관 서포트 국산화의 ‘유니스 HKR’ ▲포스코 강관 활용 중공 철근 개발사 ‘세강스틸러스 ▲세이프티 아카데미 안전보건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한 ’안전보건진흥원‘이 선정됐다.
 

이들 협력사는 표창장‧포상금을 각각 받았다. 

 

포스코건설은 동반 성장지원 활동을 진행하면서 협력사들이 개발 중인 기술 검증을 위한 테스트 베드 현장을 제공했다. 또한 포스코건설이 보유하고 있는 특허와 외부 전문 기관을 통한 교육을 무상으로 지원했다.

공동기술개발 분야에 선정된 우수 협력사에는 장기공급권과 수의계약 등 인센티브도 적용된다.

최종진 포스코건설 경영지원본부장은 “동반성장지원단이 비즈니스 파트너인 협력사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B금융, 올 상반기 'KB 무료관람 프로젝트' 지속 운영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문화가 있는 날' 확대 취지에 발맞춰 국민의 일상에서 문화예술을 더 가까이, 더 풍요롭게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는 'KB금융그룹과 함께하는 전국 공립 박물관·미술관 무료관람 프로젝트(이하 KB 무료관람 프로젝트)'를 올해 상반기에도 지속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문화체육관광부는 지난 20

2

청호나이스, 한파 속 정수기·공기청정기·비데 조합 제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겨울철 한파가 이어지면서 실내 체류 시간이 늘어나자 주거 환경의 쾌적함을 유지하기 위한 겨울가전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난방 중심의 소비에서 벗어나 음용수 관리, 실내 공기 질, 위생 환경을 개선하는 가전 전반으로 수요가 확산되는 양상이다. 청호나이스는 겨울철 사용 빈도가 높은 생활가전으로 냉온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제품을

3

CONX, ‘순환형 RWA’ 실증 모델 제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최근 글로벌 블록체인 시장은 디지털자산에 대한 단순한 투자 단계를 넘어, 실질적인 가치를 지닌 RWA(Real World Asset, 실물연계자산)와 STO(토큰증권)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다.글로벌 금융 기관들이 국채나 펀드 등 전통 금융자산을 토큰화 하며 실질 자산의 디지털화가 가속화되고 있다. 이런가운데 컴투스홀딩스 등 세계적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