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외클래스, 젠가대회 등 마켓부터 체험까지…행운이 담길 마켓 성료

정진성 기자 / 기사승인 : 2024-05-31 10:00:41
  • -
  • +
  • 인쇄
▲ <사진=행운담길>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지난 25일 관악구 행운동에 위치한 ‘행운이 담길 마켓’이 많은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로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행운이 담길 마켓’은 올해로 3년째를 맞이한 행사로, <행운담길>이라는 브랜드로 지역상인과 함께 골목상권을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왔다. 이번 행사 또한, 야외클래스를 비롯하여 판매부스, 체험 등 행사 전반에 걸쳐 지역상인의 참여로 이루어져 더욱 뜻 깊은 행사를 치루었다. 

 

무엇보다 올해는 마켓과 클래스 등의 판매 외에도 주민참여 ‘젠가대회’와 클로버니 뱃지만들기 등 무료참여 이벤트를 마련하여 지역 주민의 적극적인 참여와 이목을 이끌었다. 

 

또한, 봉천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어린이를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복지관 사업 홍보와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이는 등 주민과 함께 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며 호응도를 높였다. 

 

특히 행운동 생활상권은 매번 마켓 행사에 지역 공방 홍보와 판매촉진을 위해 동네 다수의 공방에서 만든 ‘행운동 굿즈’를 교환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 이런 부분들이 재미는 물론 지역 상인과 주민들의 호응을 모두 잡는 행사로 평가되고 있다. 

 

매년 봄과 가을 진행되는 ‘행운이 담길 마켓’은 회차가 진행될수록 발전한 모습을 보여, 가을 행사 또한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행운이 담길 마켓’’에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행운동생활상권 인스타그램, 블로그 또는 행운동생활상권추진위원회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진성 기자
정진성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교통안전공단, 'TS어르신 안전발걸음 서포터즈' 발대식 진행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교통안전공단 서울본부가 고령 시민 대상으로 하는 'TS어르신 안전발걸음 서포터즈 발대식(이하 TS어르신 서포터즈)'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발대식에는 동대문경찰서, 삼성화재 교통안전문화연구소, 동대문시니어클럽 등이 참석했다. TS어르신 서포터즈는 늘고있는 고령자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고령자가 직접 교

2

안랩, 임직원 대상 '공정거래 리스크 관리 전략' 특강 진행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안랩은 지난 18일 법무법인 화우 홍석범 변호사를 초청해 ‘공정거래 리스크 관리 전략: 대리점법 사례 중심’을 주제로 임직원 대상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특강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특강에서는 총판·파트너사와 협업하는 안랩의 영업 구조와 관련된 대리점법을 중심으로, 대리점법의 주요 내용과 적용 범위 실무에서 빈번히

3

삼성전자, 'IDEA 2025'서 금상 2개 포함 총 47개 수상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삼성전자는 세계적인 권위의 국제 디자인 공모전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 2025'에서 금상 2개, 은상 3개, 동상 3개, 입상 39개에 이름을 올리며 총 47개의 상을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올해는 AI를 접목한 차별화된 디자인 사회적 가치를 담은 지속가능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