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ST, 3분기 영업익 116억…전년比 73%↑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11-02 17:28:22
  • -
  • +
  • 인쇄
매출 1519억 원, ‘전문의약품 부문’ 실적 성장 견인

동아에스티는 올해 3분기에 매출 1519억 원, 영업이익 116억 원, 당기순이익 113억 원을 달성했다고 2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4.3%,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각각 73.0%, 170.4% 성장했다. 동아에스티는 이번 실적을 전문의약품(ETC) 부문이 성장을 견인한 것으로 풀이했다.
 

▲ [동아ST CI]

 

ETC 부문 실적은 자사 개발 의약품 ▲슈가논 ▲모티리톤 ▲그로트로핀 ▲가스터 ▲도입품목 주블리아 ▲이달비 ▲제네릭 의약품 플라비톨 ▲리피논의 판매량이 꾸준히 상승하며 지난해 같은 시기보다 24.7% 증가했다.

해외수출 부문은 코로나19로 인한 캄보디아의 캔박카스 매출 하락과 정부 주도 입찰 시장 감소로 인해 항결핵제 매출이 하락했다. 또한 일본의 다베포에틴알파BS 수출 물량 4분기 이연 등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25.7% 감소했다.

의료기기·진단 부문 실적은 감염관리 분야 매출 확대로 성장했으나 지난해 4분기 중 의료기기 일부 품목의 계약 종료에 따라 전년 동기에 비해 17.5% 떨어졌다.

영업이익은 연구개발(R&D) 비용과 판관비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5.2%, 8.6% 증가했다. 이는 ETC 부문에서 이익률이 높은 자사 의약품 중심 성장에 따라 원가율이 개선된 효과다. 당기순이익은 영업이익이 상승함에 따라 증가했다.

동아ST 관계자는 “R&D 부문에서는 올해 스텔라라의 바이오시밀러 DMB-3115의 글로벌 개발에 집중할 계획”이라며 “지난 4월 송도에 바이오 R&D센터 이전을 완료하고 디엠바이오 생산시설과 바이오 클러스터를 구축함으로써 바이오의약품 연구에 집중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T, 전 고객 대상 유심 무상 교체 시행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KT는 최근 발생한 무단 소액결제 피해 및 개인정보 유출에 대해 다시 한번 사과하고, 고객의 보안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오는 5일부터 교체를 희망하는 전 고객을 대상으로 유심(USIM) 무상 교체를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는 앞서 피해 고객에 대한 위약금 면제 조치에 이은 추가적인 고객 보호 대책으로, 통신서비스 전반의 신뢰 회

2

봉화·태백 주민들, 영풍 석포제련소 이전·폐쇄 반대 집회…"생존권 위협하는 결정"
[메가경제=정호 기자] 경북 봉화군, 석포면, 인근 강원도 태백시 주민들로 구성된 (봉화·태백·석포 생존권 사수 공동투쟁위원회(이하 공투위))는 4일 경북도청 앞에서 집회를 열고, 영풍 석포제련소의 이전 또는 폐쇄 논의를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공투위는 성명서를 통해 “경상북도와 정부가 일부 환경단체의 일방적인 주장에 치우쳐 제련소 이전과 폐쇄를 논의

3

김영섭 KT 대표, 이사회에 연임 포기…"전국민 유심 무상 교체 실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김영섭 KT 대표가 연임을 포기했다. 또 사이버 침해 사고로 인한 이용자 보안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유심 무상 교체도 진행한다. 4일 업계에 따르면 김 대표는 이날 오후 열린 이사회에서 연임하지 않겠다는 의사를 전달했다. 김 대표의 공식 임기는 내년 3월 정기 주주총회까지다. KT 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이날 대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