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홈푸드 금천미트, '대통령상 한우' 12년 연속 낙찰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0-13 09:44:52
  • -
  • +
  • 인쇄

동원홈푸드가 자사 축산 도매 온라인몰 금천미트에서 '대통령상 한우'를 12년 연속 낙찰받았다고 13일 밝혔다.

동원홈푸드는 전날 충북 음성에서 열린 '제25회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한 최고 등급의 한우를 사상 최고가인 8177만 원에 낙찰받았다. 

 

▲ 사진=동원그룹 제공


지난 1993년부터 매년 열리는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는 농가의 생산 의욕을 높이고 한우의 브랜드 가치를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소의 근내지방도(마블링)·육색·육량·조직감 등과 사육환경·방역시설·위해요소중점관리 등을 종합적으로 검사해 평가가 이뤄진다.

동원홈푸드가 이번에 낙찰받은 한우는 1++A등급, 출하체중 978kg, 도축체중 629kg을 기록했고, 거래가는 1kg당 13만 원으로 올해 거래된 전체 한우 평균 경매가보다 6배 이상 비싸다.

대통령상 한우는 정육점·식당·도매업체 등 전국 유통망을 통해 고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강동만 동원홈푸드 축육부문 대표는 "'토탈 프로틴 프로바이더'로서 앞으로도 한우 농가와 상생하는 동시에 고품질의 신선육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차그룹, APEC 현장서 '엔비디아' 동맹 강화 약속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이하 현대차그룹)이 31일 경북 경주시에서 개최되는 APEC 현장에서 차세대 AI칩 엔비디아와 협력 강화를 강조했다. 현대차그룹은 '엔비디아 블랙웰(NVIDIA Blackwell)' 기반 AI(인공지능) 팩토리 도입을 통해 자율주행차, 스마트 팩토리, 로보틱스 분야 혁신을 위한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2

풀무원푸드앤컬처, 청주국제공항 컨세션 운영 사업권 수주…식음매장 8개점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풀무원의 푸드서비스 전문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가 지난 6월 청주국제공항 복합컨세션 운영 사업권을 신규 수주하고, 3개월간의 준비를 거쳐 총 8개 식음매장을 새롭게 오픈했다고 31일 밝혔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운영 사업권을 수주한 이후, 공항 내 이용객 동선과 층별 특성을 반영해 일반구역 5개, 격리구역 3개 등 총 8개 매장을 기획했으

3

에이스침대, ‘원더풀 노벰버’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이스침대가 ‘원더풀 노벰버(Wonderful November)’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전국 대리점과 백화점, 공식 온라인몰에서 오는 12월 7일까지 진행된다. 먼저 하이브리드 테크-VII(HT-VII), 하이브리드 테크 레드(HT-R), 에이스 벨라-III(ACE BELLA-III) 등급의 매트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