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시스템즈, 순천향대와 ‘2차전지 전문인력 양성’ 업무협약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8-09 10:55:16
  • -
  • +
  • 인쇄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입학생 실무 경험 지원

동원시스템즈가 동원그룹의 신성장동력인 2차전지 소재 사업 강화를 위해 맞춤형 인재 육성에 나섰다.

동원시스템즈는 9일 충남 아산시에 있는 순천향대학교 아산캠퍼스에서 ‘이차전지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협약식에는 김재필 순천향대 부총장과 조점근 동원시스템즈 이차전지사업부문 대표 등이 참석한다. 

 

▲ 조점근 동원시스템즈 이차전지사업부문 대표(앞줄 왼쪽에서 네 번째)와 김재필 순천향대학교 부총장(앞줄 왼쪽에서 다섯 번째) [사진=동원그룹 제공]

 

이번 협약에 따라 동원시스템즈는 순천향대 창의라이프대학의 우수 인재를 직접 선발하고 이차전지 분야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현장 중심의 실무 경험과 맞춤형 교육‧학비 등을 지원한다.

순천향대학교는 산업 현장에 필요한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기업인재양성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스마트모빌리티공학과‧스마트팩토리공학과‧융합바이오화학공학과 등 조기취업형 계약학과를 운영하고 있다.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입학생은 1학년 때에는 대학에서 집중교육을 이수하고 2학년부터 기업에서 근무하며 필요한 전문 역량을 쌓을 수 있다.

동원시스템즈는 이차전지 전문 인재를 선제적으로 확보해 안정적으로 인력을 운영하는 동시에 지역인재 고용 창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점근 동원시스템즈 이차전지사업부문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전문인력 확보의 어려움이 상당 부분 해소될 것으로 기대하며 충청남도의 정책적 지원과 함께 기업‧대학이 협력을 강화해 이차전지 전문 인재 양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김재필 순천향대 부총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스마트모빌리티‧스마트팩토리‧융합바이오화학의 전문 인재를 양성해 국가 산업발전에 대학의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농심 오너 3세 신상열, 3월 주총서 사내이사 선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 오너가 3세인 신상열 부사장이 이사회에 합류한다. 경영 전면에 나선 오너 3세 체제가 한층 강화되는 모습이다. 농심은 오는 3월 20일 서울 동작구 농심빌딩에서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신상열 부사장과 조용철 사장을 사내이사로 선임하는 안건을 상정할 예정이라고 30일 공시했다. 1993년생인 신 부사장은 2019년 미국 컬럼비아대학

2

롯데호텔앤리조트, 봄맞이 ‘얼리 스프링 이스케이프’ 타임세일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호텔앤리조트가 입춘(2월 4일)을 앞두고 이른 봄 여행 수요를 공략하기 위해 타임세일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롯데호텔앤리조트는 오는 2월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얼리 스프링 이스케이프(Early Spring Escape)’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롯데호텔 리워즈

3

[메가 이슈토픽] 삼성SDI, 북미 ESS '빅딜' 연타…LFP로 미국 시장 정조준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삼성SDI가 북미 에너지저장장치(ESS) 시장에서 연이은 대형 수주를 따내며 글로벌 배터리 공급망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인공지능(AI) 산업 성장과 신재생에너지 확산으로 ESS 수요가 급증하는 가운데 삼성SDI가 리튬인산철(LFP) 배터리를 앞세워 미국 시장에서 존재감을 빠르게 키우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30일 금융감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