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가상 인간 '한유아', SNS 소통으로 활동 돌입...연내 엔터 분야 진출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8-27 10:57:52
  • -
  • +
  • 인쇄

스마일게이트는 버추얼 휴먼(Virtual Human) ‘한유아’가 인스타그램에 새로운 모습을 공개하며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고 27일 밝혔다.

한유아는 스마일게이트가 자체 개발한 VR(가상현실) 게임 ‘포커스온유(FOCUS on YOU)의 히로인이다. 

 

▲ 스마일게이트 버추얼 휴먼 한유아


스마일게이트는 VFX(Visual Effects) 및 VR 등 특수효과 전문 기업 자이언트스텝과 한유아를 육성할 계획이다. 한유아는 자이언트스텝의 ‘인공지능(AI) 기반 버추얼 휴먼 솔루션’과 ‘리얼타임 엔진기술 기반 실시간 콘텐츠 솔루션’을 통해 실제 사람 같은 한층 고도화된 모습으로 대중과 소통에 나선다.

올해 말까지 연기, 음반 발매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활동을 계획하고 있으며, 유명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도 추진할 예정이다. 활동 소식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한편, 스마일게이트는 게임 ‘크로스파이어’ IP 다각화를 통해 드라마 및 할리우드 영화 등을 제작하며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자체 IP로 다양한 콘텐츠 확장을 꾀하고 있다.

백민정 스마일게이트 IP사업 담당 상무는 “최근 사회적으로 메타버스와 버추얼 인플루언서가 각광받고 있는 추세인데, 가상의 인물은 시공간을 넘나드는 활약으로 대중과 접점을 늘리는 데 이점이 있다”며 “VR 게임으로 인지도를 쌓아 온 한유아가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활발한 활동을 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GS25, 밸런타인데이 맞이 ‘GS25 달콤페스티벌’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GS25가 밸런타인데이부터 화이트데이까지 두 달간 이어지는 ‘GS25 달콤페스티벌’을 개최하며 데이(day) 마케팅 강화에 나선다. GS25는 이번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몬치치, 몽모, 셔레이드쇼, 카카오 이모티콘 등 인기 캐릭터 IP를 활용한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선물세트에는 키링, 스마트톡, 마우스패드, 이모티콘 이용권 등 굿즈를

2

현대백화점 목동점, “키움히어로즈와 나이키 콜라보 상품 만나보세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현대백화점은 오는 8일까지 목동점 7층 보타닉 하우스에서 ‘히어로즈 나이키 팬웨어’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키움히어로즈와 나이키가 협업해 만든 유니폼을 선보인다. 후드 티셔츠와 스타디움 재킷 등 의류 상품을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키움히어로즈 유니폼(블랙)’, ‘키움히어로즈 후드 티셔츠’,

3

세븐일레븐, 2026 발렌타인데이 ‘덕심 저격’ 3대장 출격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세븐일레븐이 2026년 발렌타인데이를 앞두고 MZ세대를 겨냥한 대규모 기획전과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올해 발렌타인데이가 설 명절 연휴와 맞물린 점을 고려해 ‘설렌타인데이’를 핵심 테마로 정하고, SNS에서 화제를 모으는 IP(지식재산권) 협업 상품과 가격 혜택을 강화했다. 세븐일레븐은 이번 행사에서 헬로키티, 위글위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