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추참치에 반한 카디비...동원, K-참치 위용 널리 전파한다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7 11:18:02
  • -
  • +
  • 인쇄
美유명 래퍼 카디비 먹방 화제
미주, 오세아니아, 동남아 수출 확대 예정
이달 중순 일본식품기업과 협업 고추참치볶음밥 선봬
다음달부터 아마존 입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세계적인 팝스타 카디비가 동원 고추참치 먹방을 통해 감탄하는 모습을 보이며 화제가 되고 있다. 향후 고추참치 열풍이 불 것으로 기대해 볼만하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카디비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을 통해 "H마트에서 한국의 고추참치를 구매했다"면서 밥 위에 고추참치와 마요네즈를 얹어 김으로 싸 먹는 모습을 선보였다. 그는 방송에서 "조합이 완벽하다"면서 감탄사를 연발했다. 카디비는 앞서 불닭볶음면, 홍삼, 떡볶이 등 한식 먹방을 인스타그램에 올리기도 했다.

 

▲ 세계적인 팝스타 카디비가 동원 고추참치 먹방을 통해 감탄하는 모습을 보이며 화제가 되고 있다. [사진=카디비 인스타그램 캡쳐]

카디비가 감탄한 제품은 동원 F&B 동원참치 시리즈다. 올해 43살인 동원참치는 연간 평균 2억 캔 이상 판매되고 있다. 올해 기준 누적 판매량은 79억 캔을 넘어섰다.

 

한국 고유의 매운맛을 담은 고추참치는 해외 시장에서도 조미김과 더불어 수요가 늘고 있다.  

 

'검은 반도체'라고 불리는 김은 연평균 수출액 성장률이 두자릿수를 기록할 정도로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대한상공회의소가 한국무역통계진흥원에 의뢰해 분석한 '10년간 K-푸드 수출 동향과 시사점'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조미김 수출액은 6억3000만달러(약 9100억원)에 달한다. 조미김의 연평균 수출액 성장률은 11.3%다.

 

▲ 동원 고추참치 [사진=동원 홈페이지 갈무리]

고추참치는 해외 시장에서도 조미김과 더불어 소비자들 사이에서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다. 미국 등 해외시장에서 기존 참치는 샐러드 샌드위치용으로 담백한 느낌을 주는 식재료라는 인식이 강했다. 최근에는 K-문화 확산과 맞물리면서 활용법도 확산하고 있다.

 

동원F&B에 따르면 불참치, 동원맛참 등은 처음부터 글로벌 시장을 염두에 두고 기획됐다.

 

동원F&B는 해외 수출 품목 중 참치캔의 비중은 평균 7.5%에 달한다. 지난 8월 방탄소년단(BTS) 진을 동원참치 브랜드 모델로 발탁하며 선보이는 제품 'BTS 진 에디션'을 선보이기도 했다. 이런 흐름에 동원참치의 수출은 10월 기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0% 이상 증가했다.

 

다음 달부터 동원F&B는 아마존 입점을 통해 해외 소비자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동원고추 차미, 슈퍼참치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앞서 지난 12일 동원F&B는 일본 종합 식품기업 ‘마루하니치로’와 손잡고 ‘WILDish 고추참치볶음밥’을 출시했다. 협업 제품은 동원F&B의 ‘동원 고추참치’에 마루하니치로의 볶음밥 브랜드 ‘WILDish’의 레시피를 더해 개발됐다. 지난 8월 일본 시장에서 먼저 출시돼 이온몰, 코스모스, 중부약품 등 현지 주요 유통 채널을 통해 팔리고 있다. 

 

동원F&B에 따르면 해당 제품은 출시 한 달 만에 판매량 10만 개를 넘어섰다. 올해 안에 일본 전역 5000여 개 점포로 판매처를 확대할 계획이다.

 

동원F&B 관계자는 “동원참치는 현재 미국 일본 베트남 중국 등 35개국에 참치를 수출하고 있다”라며 “올 하반기 중 미주, 오세아니아, 동남아시아 등으로 수출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연구 개발과 해외 수출 확대를 통해 K-푸드 열풍을 선도하는 글로벌 식품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샘표, 뉴욕 유명 셰프들 대상 K-푸드 감칠맛 전수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샘표가 최근 방한한 미국 뉴욕의 셰프들에게 콩 발효 감칠맛의 우수성을 알리고 R&D(연구개발) 현장을 소개했다고 27일 밝혔다. 샘표에 따르면 지난 24일 서울 중구 본사에 ‘미쉐린 가이드’와 ‘뉴욕타임스’ 등이 주목한 뉴욕의 유명 셰프들이 방문했다. △멕시코 북부 요리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선보이는 '코리마(Corim

2

카시아 속초, 단풍 시즌 맞아 가을 미식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카시아 속초가 설악산 단풍 시즌을 맞아 오는 11월 30일까지 가을 테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이번 프로모션은 ‘설악의 단풍과 미식의 조화’를 콘셉트로, 가을 한정 메뉴와 칵테일, 애프터눈 티 세트 등을 선보이며 속초의 계절미를 담아냈다. 먼저 26층 그릴 레스토랑 ‘포고(POGO)’에서는 시즌 한정 코스 메뉴 ‘하비스트 오브 속초(

3

롯데바이오로직스, 독일 ‘CPHI Worldwide’ 참가…글로벌 CDMO 시장 공략 강화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롯데바이오로직스가 글로벌 제약바이오 업계 최대 행사인 ‘CPHI Worldwide’에 참가하며 해외 CDMO(위탁개발생산) 시장 공략에 속도를 높인다.롯데바이오로직스(대표 박제임스)는 오는 28일부터 30일(현지시간)까지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리는 ‘CPHI Worldwide 2025’에 참가한다고 27일 밝혔다. 올해로 4회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