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제약, 자사 수필문학상 수상작 ‘오디오북’ 제작...직원 참여형 콘텐츠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09-07 15:46:10
  • -
  • +
  • 인쇄
보령제약 직원들 재능기부로 제작된 참여형 콘텐츠

보령제약(대표 장두현)이 ‘참여형 오디오북 콘텐츠‘를 제작했다고 7일 밝혔다.

보령제약은 지난 6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BR리더‘라는 제목으로 오디오북을 공개했다.
 

▲ BR리더 오디오북 영상 [보령제약 제공]

 

BR리더는 ’보령의사수필문학상‘에서 대상을 수상한 작품을 오디오북으로 제작한 것이다. 첫번째 작품은 지난해 대상을 수상한 장석창 부산탑비뇨기과의원 원장의 작품 ‘내 모습은 밤 11시 30분‘이다.

보령의사수필문학상은 '당신이 있기에 세상은 더 따뜻해집니다'라는 캐치프레이즈로 보령제약이 2005년 제정한 상이다. 대상을 비롯해 매년 9편의 수상작을 발표하고 있다.

BR리더 오디오북 콘텐츠는 기존의 책자 형태의 작품집에서 벗어나 오디오와 수어로 작품을 낭독해 누구나 쉽게 콘텐츠를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비장애인은 물론 보고 듣기에 불편함이 있는 이들도 쉽게 접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청각 장애인의 경우, 자막보다 익숙한 수어를 오디오북에 반영했다.

BR리더 오디오북은 보령제약 직원들이 직접 만든 참여형 콘텐츠다. 기획에서부터 촬영뿐만 아니라 작품을 읽어주는 내레이션과 수어도 보령제약 직원들의 재능기부로 제작됐다.
 

배민제 보령제약 경영지원본부장은 “보령의사수필문학상을 수상한 감동적인 작품들을 좀 더 많은 분들과 함께 나누고, 마음의 위안을 받으셨으면 하는 바람에서 제작했다“며 “앞으로도 보령제약의 진심이 담긴 콘텐츠들을 제작해 소통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농심 오너 3세 신상열, 3월 주총서 사내이사 선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 오너가 3세인 신상열 부사장이 이사회에 합류한다. 경영 전면에 나선 오너 3세 체제가 한층 강화되는 모습이다. 농심은 오는 3월 20일 서울 동작구 농심빌딩에서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신상열 부사장과 조용철 사장을 사내이사로 선임하는 안건을 상정할 예정이라고 30일 공시했다. 1993년생인 신 부사장은 2019년 미국 컬럼비아대학

2

롯데호텔앤리조트, 봄맞이 ‘얼리 스프링 이스케이프’ 타임세일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호텔앤리조트가 입춘(2월 4일)을 앞두고 이른 봄 여행 수요를 공략하기 위해 타임세일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롯데호텔앤리조트는 오는 2월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얼리 스프링 이스케이프(Early Spring Escape)’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롯데호텔 리워즈

3

[메가 이슈토픽] 삼성SDI, 북미 ESS '빅딜' 연타…LFP로 미국 시장 정조준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삼성SDI가 북미 에너지저장장치(ESS) 시장에서 연이은 대형 수주를 따내며 글로벌 배터리 공급망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인공지능(AI) 산업 성장과 신재생에너지 확산으로 ESS 수요가 급증하는 가운데 삼성SDI가 리튬인산철(LFP) 배터리를 앞세워 미국 시장에서 존재감을 빠르게 키우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30일 금융감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