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제약, 자사 수필문학상 수상작 ‘오디오북’ 제작...직원 참여형 콘텐츠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09-07 15:46:10
  • -
  • +
  • 인쇄
보령제약 직원들 재능기부로 제작된 참여형 콘텐츠

보령제약(대표 장두현)이 ‘참여형 오디오북 콘텐츠‘를 제작했다고 7일 밝혔다.

보령제약은 지난 6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BR리더‘라는 제목으로 오디오북을 공개했다.
 

▲ BR리더 오디오북 영상 [보령제약 제공]

 

BR리더는 ’보령의사수필문학상‘에서 대상을 수상한 작품을 오디오북으로 제작한 것이다. 첫번째 작품은 지난해 대상을 수상한 장석창 부산탑비뇨기과의원 원장의 작품 ‘내 모습은 밤 11시 30분‘이다.

보령의사수필문학상은 '당신이 있기에 세상은 더 따뜻해집니다'라는 캐치프레이즈로 보령제약이 2005년 제정한 상이다. 대상을 비롯해 매년 9편의 수상작을 발표하고 있다.

BR리더 오디오북 콘텐츠는 기존의 책자 형태의 작품집에서 벗어나 오디오와 수어로 작품을 낭독해 누구나 쉽게 콘텐츠를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비장애인은 물론 보고 듣기에 불편함이 있는 이들도 쉽게 접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청각 장애인의 경우, 자막보다 익숙한 수어를 오디오북에 반영했다.

BR리더 오디오북은 보령제약 직원들이 직접 만든 참여형 콘텐츠다. 기획에서부터 촬영뿐만 아니라 작품을 읽어주는 내레이션과 수어도 보령제약 직원들의 재능기부로 제작됐다.
 

배민제 보령제약 경영지원본부장은 “보령의사수필문학상을 수상한 감동적인 작품들을 좀 더 많은 분들과 함께 나누고, 마음의 위안을 받으셨으면 하는 바람에서 제작했다“며 “앞으로도 보령제약의 진심이 담긴 콘텐츠들을 제작해 소통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오비맥주 카스, 대한축구협회 공식 파트너 계약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오비맥주의 대표 브랜드 '카스(Cass)'가 대한축구협회(KFA)와 공식 파트너 계약을 체결했다. 15일 오비맥주에 따르면 이번 계약으로 카스는 향후 6년간 KFA 공식 주류 파트너 지위를 갖게 된다. 카스는 KFA의 지식재산권(IP) 및 집합적 초상권을 활용할 수 있는 권리를 확보하고, 이를 기반으로 향후 예정된 주요

2

BAT로스만스, 환경 서포터즈 ‘플로깅 히어로즈’ 본격 활동 전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BAT로스만스의 환경 서포터즈 ‘플로깅 히어로즈’가 자원순환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고 15일 밝혔다. 오는 17일 서울 망원동에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플로깅'과 '용기내 챌린지'를 결합해, 쓰레기를 줍는 동시에 쓰레기 발생 자체를 줄이는 자원순환 실천형 활동으로 기획됐다. 용

3

국제 e모빌리티엑스포 조직위원회, 2026 e모빌리티 혁신상 공모 개시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국제 e모빌리티 엑스포 조직위원회는 '2026 국제 e모빌리티 혁신상 (IEVE 2026 Innovation Awards)' 공모를 12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혁신상은 전 세계 e모빌리티 산업의 미래를 선도할 혁신 기술과 제품·서비스를 발굴해 시상하는 프로그램으로, 국내외 기업·기관·개인 누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