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클라우드 공식 출범…초대 대표에 윤동식 부사장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4-01 16:25:11
  • -
  • +
  • 인쇄

KT는 임직원 500여 명 규모의 클라우드·인터넷데이터센터(IDC) 전문기업인 KT클라우드가 공식 출범했다고 1일 밝혔다.

KT클라우드의 초대 대표이사로는 그룹 내 클라우드 사업 원년 멤버로서 디지털 인프라 사업을 진두 지휘해온 KT클라우드·IDC사업추진실장 윤동식 부사장이 취임했다. 

 

▲ 윤동식 KT클라우드 초대 대표 [KT 제공]

 


KT는 클라우드·IDC 사업을 현물출자 방식으로 분리해 강남, 여의도 등 주요 IDC를 포함한 자산을 출자하고, KT클라우드의 지분 100%를 보유하게 된다.

KT에 따르면 국내 클라우드·IDC 시장은 향후 5년간 연평균 성장률(CAGR)이 16%로, 오는 2025년 11조 6000억 원 규모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KT클라우드는 2026년까지 매출 2조원 규모의 국내 최고 DX 전문회사로 성장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또 지난해 말 세계 최초로 출시한 ‘하이퍼스케일 AI 컴퓨팅(HAC)’ 서비스를 필두로 AI 인프라에 집중 투자하고, AI 플랫폼, 서비스 영역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향후에는 초대규모 'GPU 팜'과 전용 AI 반도체 칩을 개발해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동시에 제공하는 'AI 풀스택' 사업자가 되겠다는 사업 방향도 밝혔다.

급증하는 데이터센터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2024년까지 국내외에서 대규모 IDC 공급에도 나선다.
 

한편, KT클라우드는 이날 오전 서울시 양천구 KT목동IDC에서 온·오프라인으로 임직원들과 출범 선포식을 가졌다. 

 

윤동식 KT클라우드 대표는 "독립법인으로 새롭게 태어난 KT클라우드는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기민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유연한 조직 체계를 갖추고 사업 성장을 위한 적극적인 투자와 제휴·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스파이크 워' 신성, "배구 배우며 한 단계 성장했다" 종영 소감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가수 신성이 “배구를 배우면서 많이 성장했다”라며 ‘스파이크 워’의 종영 소감을 전했다. MBN ‘스파이크 워’는 18X9m 코트에서 펼쳐지는 스타들의 배구 전쟁을 담은 신개념 스포츠 예능. ‘배구계 전설’ 김요한 감독의 러브콜로 프로그램에 합류한 신성은 강력한 서브를 미동 없이 받아내는 ‘리시브 목석’ 캐릭터로 강렬한 첫인상을

2

DN솔루션즈, 독일 ‘Best of Industry Award 2025’ 수상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글로벌 공작기계 시장 3위이자 국내 1위 기업인 **DN솔루션즈**가 독일 산업계 최고 권위 상 중 하나인 ‘Best of Industry Award 2025’를 수상했다. 유럽 제조업 중심지인 독일에서 기술력을 공식 인정받으며, 유럽 시장 내 입지를 한층 강화했다는 평가다.이번 상은 독일 대표 산업 전문 매체 MaschinenMa

3

볼보건설기계, 차세대 소형·중형 굴착기 6종 세계 최초 한국 출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세계적인 굴착기 제조업체인 볼보그룹코리아(볼보건설기계코리아)가 2026년형 소형·중형 굴착기 신제품 6종을 전 세계 시장에서 최초로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6.5톤급 소형 굴착기 EC65 6.5톤급 소형 휠 굴착기 EW65(일반붐·3단붐) 9톤급 소선회 굴착기 ECR90 15톤급 중형 휠 굴착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