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Z세대 체험형 금융 플랫폼 '아이부자 앱' 리뉴얼···"사용성·몰입감 향상"

황동현 / 기사승인 : 2022-03-21 17:06:47
  • -
  • +
  • 인쇄
자녀 눈높이 맞춘 디자인, 자녀 투영하는 캐릭터로 몰입감 향상
용돈 주고받는 기능 중심에서 공감, 소통하는 관계로 앱 기능 다변화
무직타이거 굿즈 티셔츠와 브랜드 스티커 전원 증정

하나은행이 Z세대 체험형 금융 플랫폼 '아이부자 앱'을 리뉴얼했다. 자녀 눈높이에 맞춘 디자인 개편과 자녀를 투영하는 캐릭터의 활용으로 사용성과 몰입감을 향상시켰다. 또, 자녀와 부모가 용돈을 주고받는 기능 중심에서 공감하며 소통하는 관계로의 앱 기능 을 다변화했다. 무직타이거(MUZIKTIGER) 굿즈 티셔츠와 브랜드 스티커를 전원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Z세대 체험형 금융 플랫폼인 '아이부자 앱'의 화면을 새롭게 개편하여 사용성을 향상 시켰다고 21일 밝혔다.

▲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Z세대 체험형 금융 플랫폼인 '아이부자 앱'의 화면을 새롭게 개편하여 사용성을 향상 시켰다 [사진=하나은행 제공]

'아이부자 앱'은 초등‧중학생을 위한 체험형 금융 플랫폼으로, 자녀 스스로 ‘모으고‧쓰고‧불리고‧나누는’ 다양한 금융 활동을 통해 즐겁고 건전한 금융 습관의 형성을 도와주는 국내 최초 금융 페어런트 테크(Parent Tech) 서비스이다.

개편된 '아이부자 앱'에서는 자녀의 눈높이에 맞춰 디자인, 용어, 메뉴를 구성했고, 자녀가 직접 앱 메인화면에 즐겨쓰는 메뉴를 설정할 수 있게 함으로써 사용성을 높였다. 또한, 자녀의 모습을 투영하는 3D 캐릭터를 활용하여 주체감과 몰입감을 향상시켰다. 이와 함께 자녀와 부모의 앱 화면에 동일한 디자인 UI를 적용하여 상호 동질감도 증대시켰다.

이밖에도 자녀가 ‘오늘의 기분’ 메뉴에 이모지와 한줄 메시지로 매일의 기분을 등록할 수 있도록 하여 기분을 소재로 자녀와 부모가 공감하며 소통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했다. 이를 통해 '아이부자 앱' 활용이 자녀와 부모가 용돈을 주고받는 기능 중심에서 용돈을 매개로 소통하는 관계로 변화할 수 있도록 했다.

하나은행은 이번 개편을 맞아 5명의 신규 회원을 모은 아이부자 자녀 회원을 대상으로 아이들에게 인기 있는 무직타이거(MUZIKTIGER) 굿즈 티셔츠와 브랜드 스티커를 전원 증정하는 이벤트를 다음달 28일까지 진행한다.

하나은행 디지털경험본부 관계자는 “'아이부자 앱'을 통해 자녀가 즐겁게 금융을 체험하고, 부모와 공감하며 소통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자녀가 주체적으로 용돈을 관리하고 지출 계획을 세워 올바른 금융습관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카드, 해킹으로 고객 297만명 정보 유출…"전액 보상·인적 쇄신"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롯데카드가 외부 해킹 공격으로 전체 회원 약 960만명 중 297만명의 개인정보가 유출됐다고 18일 공식 발표했다. 조좌진 롯데카드 대표는 이날 서울 중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고객과 유관기관에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며 “사임을 포함한 인적 쇄신과 보안 강화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유출된 정보는 온라인 결제 과정에서 생성·수집된

2

한국마사회, 과천공연예술축제 연계 ‘도심승마축제’ 개최…시민 대상 무료 체험 제공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는 9월 19~20일 과천시민공원에서 열리는 ‘과천공연예술축제’와 연계해 시민들이 무료로 승마를 체험할 수 있는 ‘도심승마축제’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이번 도심승마축제는 도심에서도 말과 가까이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국민들의 승마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축제는 19일 오후 2시부터 6시

3

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글로벌 정식 출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넷마블은 수집형 RPG ‘세븐나이츠 리버스’를 글로벌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세븐나이츠 리버스는 지난 16일부터 글로벌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했으며, 일본·대만·태국·홍콩·마카오 앱스토어에서 인기 1위를 기록하며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다.이용자들은 앱마켓(AOS, iOS)을 통해 모바일 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PC 버전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