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협회, 청년기자단 ‘팜블리 3기’ 모집...28일까지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3-18 17:27:16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는 제약바이오산업을 브랜드 마케팅할 청년인재 ‘한국제약바이오산업 청년기자단(팜블리) 3기’를 오는 28일까지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청년기자단은 제약바이오산업에 관심과 열정이 있다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본인의 장기에 따라 블로그 콘텐츠 등을 제작하는 일반기자단과 유튜브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는 영상기자단 중 선택할 수 있다.

지난해 23대 1의 경쟁률을 뚫은 청년기자단 2기는 협회 공식 블로그·유튜브 계정에 약 120여 건의 콘텐츠를 발행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이들은 코로나19로 현장취재가 감소했음에도 온라인·비대면으로 활동을 이어갔다.
 

▲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제공


올해도 협회는 청년기자단과 함께 산업의 가치를 알릴 다양한 방안을 마련했다는 설명이다. 또 3기부터 ‘팀미션’ 등을 도입해 보다 창의적이고 효율적인 제작 환경을 제공할 방침이다.

활동기간은 올해 4월부터 12월까지 총 9개월이다. 그동안 협회나 산업계의 주요행사에 참여할 수 있으며, 제약바이오기업 직무인터뷰 현장견학의 기회도 주어지는 등 다양한 제약바이오업계 소식을 공유 받게 된다.

협회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 관계자는 “최근 제약바이오산업의 위상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올해도 많은 지원을 기대한다”며 “제약바이오산업과 함께 성장해나갈 인재를 만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오뚜기, ‘더핫 열라면’ 출시 3주 만에 200만개 판매 돌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는 지역상생 가치를 반영한 신제품 ‘더핫 열라면’이 출시 3주 만에 누적 판매량 200만 개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더핫 열라면’은 인구소멸 위기지역인 경상북도 영양군과의 업무협약(MOU)을 통해 지역 특산물인 ‘영양고추’를 담아낸 제품이다. 기존 ‘열라면’보다 약 1.5배 매워진 강렬한 맵기와 깔끔한 뒷맛으로 소비자들의

2

bhc, 9월에도 T멤버십 할인 쿠폰 증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SK텔레콤의 멤버십 서비스 ‘T멤버십 상시 제휴 브랜드’로서, 9월에도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할인 혜택을 이어간다. bhc는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 혜택을 제공하고 가맹점에는 수수료 부담 없는 자사 앱 주문 확대를 지원하고자 T멤버십과 협력해 상시 할인 혜택을 운영하고 있다. 동일 카테고리 내

3

KT&G복지재단, 사회복지기관 대상 경차 150대 전달
[메가경제=정호 기자] KT&G복지재단이 지난 16일 군포시가야종합사회복지관에서 ‘2025 사회복지기관 차량 전달식’을 갖고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경차 150대를 지원했다. KT&G복지재단은 전국 복지기관들의 원활한 현장 업무를 위해 2004년부터 기동성이 뛰어난 경차를 지원해 왔다. 올해는 전국적인 복지 수요자 증가로 인한 업무차량 부족 문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