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순당, 설날 앞두고 차례주 ‘예담’ 패키지 새단장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1-03 17:39:02
  • -
  • +
  • 인쇄
“최신 유행 반영해 현대적 느낌으로 개선”

국순당이 올해 설을 앞두고 명절에 필요한 차례주 ‘예담’ 패키지를 새로 디자인해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패키지 리뉴얼은 예담이 새로운 모습으로 전통을 시대에 맞게 이어 나간다는 취지로 진행됐다.
 

▲ 국순당 차례주 예담 리뉴얼 이미지 [국순당 제공]

 

이번 리뉴얼을 통해 예담은 포장 패키지와 라벨 등을 모두 새로 단장했다. 포장 패키지를 최신 유행을 반영해 현대적 느낌으로 개선했다는 게 국순당의 설명이다.

아울러 제품 라벨도 단순화하면서 품격을 고려해 차례상에 어울리도록 다시 디자인했다. 전체적으로 현대적인 감각의 예담 로고 디자인을 새로이 개발해 적용했다.

이 로고 디자인은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담아 올리는 정서를 표현했다. 병 라벨은 흰색 바탕에 로고 등 문구를 검은색으로 표현해 조상의 차례를 모시는 차례상의 엄숙함과 상차림의 정갈함에 어울리도록 의도했다. 

병목의 비닐 포장재 캡씰은 기존 금색을 유지했다. 지함 포장 패키지는 4면을 각각 다르게 디자인해 연속으로 진열하면 ‘예담, 예를 담다’는 문구와 예담 술병 이미지가 이어지도록 표현했다.


또 하단에는 차례상에 올리는 음식을 일러스트로 표현해 차례주라는 점을 강조했다. 주질은 변함없으며 알코올 도수는 13%로 기존과 같다.

국순당 관계자는 “설을 앞두고 차례주 예담의 패키지‧라벨 디자인을 지금의 시대에 맞는 전통으로 계속 이어 나가고자 새롭게 리뉴얼했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H농협카드, 해외 특정 국가 10% 즉시할인 이벤트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카드는 국제카드 브랜드사 유니온페이(UnionPay)와 함께 해외 여행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4월 13일까지 진행되며, 행사 기간 내 대상 국가에서 최소 금액 이상 결제 시 회당 할인 한도 내 10%를 즉시 할인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등록 카드 1개 당 총 10회 할인이 가능하며(1일

2

우리금융, 외국인 순매수 이어가며 주가 사상 최고가 경신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지주은 주가가 27일 종가 기준 3만650원을 돌파하며 역사적 최고가를 경신했다. 2025년 이후 주가 상승률은 약 99.4%에 달하며 국내 은행지주 중 최고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학개미들의 해외주식투자 확대와 이에 따른 환율 상승 등 국내 증시 변동성이 커지는 상황 속에서도, 우리금융은 지난해 4대 금융지주 중

3

현대모비스, 미래 성장 위해 '선택과 집중' 전략 가속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모비스가 급변하는 모빌리티 산업 환경에 대응해 ‘선택과 집중’을 통한 사업 효율화 전략에 속도를 낸다. 현대모비스는 글로벌 자동차 부품기업 OP모빌리티(OPmobility)와 램프사업부문 거래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7일 공시했다. 양사는 올해 상반기 중 본 계약 체결을 목표로 협상을 진행하며, 거래 구조와 규모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