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순당, 설날 앞두고 차례주 ‘예담’ 패키지 새단장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1-03 17:39:02
  • -
  • +
  • 인쇄
“최신 유행 반영해 현대적 느낌으로 개선”

국순당이 올해 설을 앞두고 명절에 필요한 차례주 ‘예담’ 패키지를 새로 디자인해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패키지 리뉴얼은 예담이 새로운 모습으로 전통을 시대에 맞게 이어 나간다는 취지로 진행됐다.
 

▲ 국순당 차례주 예담 리뉴얼 이미지 [국순당 제공]

 

이번 리뉴얼을 통해 예담은 포장 패키지와 라벨 등을 모두 새로 단장했다. 포장 패키지를 최신 유행을 반영해 현대적 느낌으로 개선했다는 게 국순당의 설명이다.

아울러 제품 라벨도 단순화하면서 품격을 고려해 차례상에 어울리도록 다시 디자인했다. 전체적으로 현대적인 감각의 예담 로고 디자인을 새로이 개발해 적용했다.

이 로고 디자인은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담아 올리는 정서를 표현했다. 병 라벨은 흰색 바탕에 로고 등 문구를 검은색으로 표현해 조상의 차례를 모시는 차례상의 엄숙함과 상차림의 정갈함에 어울리도록 의도했다. 

병목의 비닐 포장재 캡씰은 기존 금색을 유지했다. 지함 포장 패키지는 4면을 각각 다르게 디자인해 연속으로 진열하면 ‘예담, 예를 담다’는 문구와 예담 술병 이미지가 이어지도록 표현했다.


또 하단에는 차례상에 올리는 음식을 일러스트로 표현해 차례주라는 점을 강조했다. 주질은 변함없으며 알코올 도수는 13%로 기존과 같다.

국순당 관계자는 “설을 앞두고 차례주 예담의 패키지‧라벨 디자인을 지금의 시대에 맞는 전통으로 계속 이어 나가고자 새롭게 리뉴얼했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마트·롯데슈퍼 '파트너스 데이' 성료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마트와 롯데슈퍼가 글로벌 리테일 기업으로서 파트너사와의 동반 성장을 강화한다고 10일 밝혔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전날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잠실점 내 보틀벙커 비스트로에서 ‘2026 롯데마트&롯데슈퍼 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하고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파트너스 데이’는 빠르게 변화하는 유통 환경 속에서

2

나인하이어, HR 커뮤니티 '기고만장' 강연
[메가경제=정호 기자] 잡코리아 채용 관리 솔루션 나인하이어가 지난 5일 서울 상상플래닛에서 열린 '기고만장 원더랜드'에서 인사·HR 담당자 대상 채용 효율화 전략 강연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기고만장 원더랜드는 총 70여개 강연 세션을 비롯해 다양한 HR·인사·조직문화 인사이트를 교류하는 국내 최대 HR 커뮤니티 행사다. 나인하이어는

3

컬리,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 '컬리 큐레이터' 월 거래액 20억원 돌파
[메가경제=정호 기자]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 ‘컬리 큐레이터’가 론칭 11개월 만에 월 거래액 20억 원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컬리 큐레이터는 고객들이 좋은 콘텐츠를 만들고 채널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이다. 큐레이터는 컬리에서 판매 중인 상품의 제휴 링크를 자신의 SNS에 공유하고, 해당 링크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