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순당 생막걸리, 리뉴얼 효과 톡톡···판매량 96% 증가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11-08 09:31:30
  • -
  • +
  • 인쇄
주요 편의점·마트 등 유통채널 확대

국순당 생막걸리가 직전 4개월 대비 판매량이 96% 증가하는 등 리뉴얼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지난 6월 맛과 품질을 개선하고 환경과 제품 품질을 고려한 포장으로 변경한 이후, 7월부터 10월까지 4개월 간 판매량이 2월부터 5월까지에 비해 96% 늘었다.

2020년 7월부터 10월 사이 판매량과 비교해 보면 올해 같은 기간 68.1% 판매가 늘었다.
 

▲사진 = 국순당 제공

 

신제품은 우선 5단 복합발효제법을 적용해 유산균 등의 성분을 풍부하게 담았다. 유산균 발효 과정에서 생성된 기분 좋은 산미와 국순당이 직접 배양한 막걸리 전용 효모가 만들어내는 과실 향미가 어우러져 더욱 다양하고 풍부한 맛과 향을 구현했다.

디자인은 페트병 전체를 감싸는 라벨을 적용해 빛에 의해 품질이 저하되는 것을 최대한 차단했다.

여기에 재활용 분리배출이 용이하도록 절취선을 적용한 친환경 포장으로 개선했다.

국순당은 지난달 열린 2021 대한민국디자인대상에서 디자인경영부문 국무총리상을 수상하는 등 새로운 포장 기술을 개발하고 ESG 경영도 실천하고 있다.

또한 막걸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주요 편의점에 새로 입점하는 등 유통채널이 확대된 점도 주효했다. 기존 막걸리 주 취급점에서 판매도 크게 늘어났다.

리뉴얼 이후 좋은 반응으로 대형 유통채널인 코스트코와 롯데마트 등에 입점하는 등 판매처가 꾸준히 확대됐다.

국순당 관계자는 “지난 6월에 진행한 국순당 생막걸리의 제품 개선이 MZ 세대를 중심으로 맛과 디자인 등에서 호평을 받으며 판매량 증대로 이어졌다”라며 “앞으로도 막걸리의 기능성을 살리고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맛과 안전한 제품개발을 위해 꾸준한 제품 개선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H농협카드, 해외 특정 국가 10% 즉시할인 이벤트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카드는 국제카드 브랜드사 유니온페이(UnionPay)와 함께 해외 여행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4월 13일까지 진행되며, 행사 기간 내 대상 국가에서 최소 금액 이상 결제 시 회당 할인 한도 내 10%를 즉시 할인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등록 카드 1개 당 총 10회 할인이 가능하며(1일

2

우리금융, 외국인 순매수 이어가며 주가 사상 최고가 경신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지주은 주가가 27일 종가 기준 3만650원을 돌파하며 역사적 최고가를 경신했다. 2025년 이후 주가 상승률은 약 99.4%에 달하며 국내 은행지주 중 최고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학개미들의 해외주식투자 확대와 이에 따른 환율 상승 등 국내 증시 변동성이 커지는 상황 속에서도, 우리금융은 지난해 4대 금융지주 중

3

현대모비스, 미래 성장 위해 '선택과 집중' 전략 가속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모비스가 급변하는 모빌리티 산업 환경에 대응해 ‘선택과 집중’을 통한 사업 효율화 전략에 속도를 낸다. 현대모비스는 글로벌 자동차 부품기업 OP모빌리티(OPmobility)와 램프사업부문 거래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7일 공시했다. 양사는 올해 상반기 중 본 계약 체결을 목표로 협상을 진행하며, 거래 구조와 규모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