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이니마, 글로벌 물 산업 조사기관 선정 '올해의 담수 플랜트' 수상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5-24 10:59:04
  • -
  • +
  • 인쇄

GS건설은 스페인 자회사인 GS이니마가 지난 18일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열린 '글로벌 워터 어워드 2022'에서 칠레 아타카마 해수담수화시설로 '올해의 담수 플랜트'를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상을 수여한 글로벌 물 산업 조사기관 GWI(Global Water Intelligence)는 매년 전 세계 담수 플랜트 및 회사를 대상으로 총 10개 부문에서 수상 시설 및 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 칠레 아타카마 해수담수화시설 [GS건설 제공]


아카타마 해수 담수화 플랜트는 GS이니마가 세계에서 가장 건조한 사막으로 꼽히는 칠레 아카타마 사막의 코피아포(Copiapo) 지역에 완공한 해수 담수화 플랜트다.

GS이니마는 올해 2월 이 지역에 하루 3만 8880㎥ 규모의 담수화 생산시설을 완공해 21만 명에게 식수를 공급할 수 있게 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GWI는 아카타마 해수담수화플랜트를 ‘설계의 혁신과 높은 에너지 효율성을 갖춘 가장 현대적인 해수담수화 플랜트’로 평가했다고 설명했다.

GS건설 관계자는 “해수담수화 사업은 ESG시대 대표적인 친환경 사업으로 이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DJ라이브 공연과 함께하는 점심...아워홈, ‘바이트더비트’ 캠페인 첫 선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아워홈이 고객 경험 강화를 위해 식음과 음악을 결합한 색다른 프로젝트를 선보인다. 아워홈은 사내식당 차별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바이트더비트(Bite the Beat)’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캠페인 기간 동안 아워홈은 사내식당 현장에서 DJ 라이브 공연을 진행한다. 음악과 식사가 어우러지는 브랜드 경험을 고객들에게

2

노랑풍선, 쇼핑엔티서 ‘중국 계림+양삭’ 상품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노랑풍선은 쇼핑엔티 홈쇼핑에서 중국 계림+양삭 상품을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오는 19일과 20일 밤 10시 35분, 쇼핑엔티를 통해 소개되는 '계림+양삭 5/6일' 상품은 △진에어(10월 22일부터 11월 26일까지 수, 토요일 주 2회) △제주항공을 통해 출발하는 일정으로 구성했다. 여행 일정으로는 '

3

코웨이, ‘워터스탠드 플러스 정수기’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코웨이가 물 추출 편의성과 위생성을 강화한 ‘워터스탠드 플러스 정수기’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코웨이 워터스탠드 플러스 정수기는 12L의 물 용량을 갖췄다. 물 저장고 용량은 냉수 3.5L, 온수 3L, 정수 5.5L이다. 워터스탠드 플러스 정수기는 추출부 높이를 7.5cm 올리고 추출 공간은 26.5cm로 넓혔다. 물받이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