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모바일TV서 유명 팝아트 작가 작품 판매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9-14 10:59:47
  • -
  • +
  • 인쇄

롯데홈쇼핑은 오는 19일부터 25일까지 모바일TV를 통해 아트놈, 김바르 등 유명 팝아트 작가 20여 명의 작품을 단독 판매하는 '롯데 온에어 아트위크'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롯데 온에어 아트위크는 '퇴근 후 집에서 즐기는 아트 페스티벌'을 콘셉트로 매일 새로운 작가의 작품을 아트 디렉터로 활동 중인 배우 이광기 씨가 설명하는 행사다. 

 

▲ '롯데 온에어 아트위크'에서 소개되는 김바르 작가의 작품 [롯데홈쇼핑 제공]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미술품에 투자하는 '아트테크' 열풍이 불고 있다.

롯데홈쇼핑에 따르면, 올해 2월 문을 연 컬처 전문관의 지난 6월부터 8월까지 3개월간 주문액은 전년 동기 대비 6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롯데홈쇼핑은 모바일TV '엘라이브'를 통해 인기 작가들의 작품을 판매하는 등 차별화된 컬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롯데홈쇼핑이 자체 개발한 가상인간 '루시'의 작가 인터뷰 영상도 공개될 예정이다.

이보현 롯데홈쇼핑 미디어 사업부문장은 "앞으로도 문화예술 시장의 트렌드 변화를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서비스 영역을 확장해 컬처사업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GC녹십자, 창사 이래 첫 분기 매출 6천억 돌파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GC녹십자(006280.KS)가 창립 이래 처음으로 분기 매출 6,000억원을 돌파했다.3일 회사에 따르면 GC녹십자의 2025년 3분기 연결기준 매출은 6,095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 전년 동기(4,650억원) 대비 31.1% 증가한 수치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292억원, 순이익은 181억원을 기록했다. 회사 측은 “알리글로

2

파크 하얏트 서울 코너스톤, 이탈리아 와인 명가 ‘가야’ 프라이빗 와인 디너 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파크 하얏트 서울의 이탈리안 레스토랑 코너스톤은 오는 11월 13일 단 하루, 이탈리아 북부 피에몬테 지역의 명문 와이너리 가야(GAJA)와 함께하는 프리미엄 와인 디너를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와인 디너에서는 이탈리아 최대 그라파 생산자 노니노(Nonino)의 제품도 함께 페어링되어, 깊은 풍미와 향의 조화를 경험할 수 있다

3

남양유업, 제품 포장부터 소비자 교육까지 ‘친환경’ 경영 강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남양유업이 제품 포장 단계의 친환경 설계부터 어린이 대상 환경 교육까지 현장에서 실행되는 ESG 활동을 전방위적으로 운영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남양유업은 올해 발효유·요거트·커피 등 주력 제품 42종의 포장재가 (사)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의 ‘지속가능성 A등급’ 인증을 받으면서, 그동안 제품에 직접 적용해 온 친환경 포장 정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