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모바일TV서 유명 팝아트 작가 작품 판매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9-14 10:59:47
  • -
  • +
  • 인쇄

롯데홈쇼핑은 오는 19일부터 25일까지 모바일TV를 통해 아트놈, 김바르 등 유명 팝아트 작가 20여 명의 작품을 단독 판매하는 '롯데 온에어 아트위크'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롯데 온에어 아트위크는 '퇴근 후 집에서 즐기는 아트 페스티벌'을 콘셉트로 매일 새로운 작가의 작품을 아트 디렉터로 활동 중인 배우 이광기 씨가 설명하는 행사다. 

 

▲ '롯데 온에어 아트위크'에서 소개되는 김바르 작가의 작품 [롯데홈쇼핑 제공]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미술품에 투자하는 '아트테크' 열풍이 불고 있다.

롯데홈쇼핑에 따르면, 올해 2월 문을 연 컬처 전문관의 지난 6월부터 8월까지 3개월간 주문액은 전년 동기 대비 6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롯데홈쇼핑은 모바일TV '엘라이브'를 통해 인기 작가들의 작품을 판매하는 등 차별화된 컬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롯데홈쇼핑이 자체 개발한 가상인간 '루시'의 작가 인터뷰 영상도 공개될 예정이다.

이보현 롯데홈쇼핑 미디어 사업부문장은 "앞으로도 문화예술 시장의 트렌드 변화를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서비스 영역을 확장해 컬처사업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