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가상인간 '루시', 초록뱀미디어와 아티스트 전속 계약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6-27 09:40:25
  • -
  • +
  • 인쇄

롯데홈쇼핑이 개발한 가상인간 '루시'가 지난 24일 서울 서초구 잠원동 초록뱀미디어 본사에서 콘텐츠 제작사 초록뱀미디어와 아티스트 전속 계약을 맺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루시는 광고, 드라마, 방송 등 영역에서 엔터테이너로 활동하게 된다. 

 

▲ (왼쪽부터) 롯데홈쇼핑 이보현 미디어사업부문장, 초록뱀미디어 황원미 이사, 김세연 부회장, 롯데홈쇼핑 신성빈 마케팅본부장, 김정도 디지털휴먼팀장 [사진=롯데홈쇼핑 제공]


최근 실제 사람과 유사한 목소리를 갖게 돼 케이블TV '케이스타(K-STAR)'의 방송을 안내하는 광고에도 등장할 예정이다.

하반기에는 초록뱀미디어가 제작에 참여하는 TV 드라마에 직접 출연하는 등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11월 초록뱀미디어에 250억 원을 직접 투자해 2대 주주 지위를 확보한 바 있다.

신성빈 롯데홈쇼핑 마케팅본부장은 "초록뱀미디어의 콘텐츠를 활용해 루시의 엔터테이너 활동 영역을 확대하고, 향후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AI형 디지털 휴먼으로 고도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루시는 지난해 2월부터 SNS에서 인플루언서로 활동해 현재 약 8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다. 내달에는 쌍용자동차의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토레스’ 신차발표회에서 프리젠터로 ‘토레스’를 소개한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스틸하트클럽', 첫 탈락자 발생 예고! 생존전 돌입에 참가자 '긴장감 최고조'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Mnet 글로벌 밴드 메이킹 서바이벌 ‘스틸하트클럽’이 첫 탈락자 발생을 예고하며 긴장감을 최고조로 끌어올린다. 오늘(4일) 밤 10시 방송되는 Mnet ‘스틸하트클럽’ 3회에서는 2라운드 ‘메가 밴드 미션’의 치열한 현장에 이어, 세 번째 관문 ‘듀얼 스테이지 배틀’이 공개된다. 서바이벌이 본격적인 생존 국면에 돌입하면서 무대

2

'신랑수업' 천명훈, 소월과 '팔당 라이딩' 데이트 중 생활고 돌발고백?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신랑수업’ 천명훈이 ‘짝사랑女’ 소월과 ‘팔당 라이딩 데이트’에 나선다. 5일(수) 밤 9시 30분 방송하는 채널A ‘요즘 남자 라이프-신랑수업(이하 ‘신랑수업’)’ 187회에서는 ‘베테랑 라이더’인 천명훈이 자신의 동네인 양수리로 소월을 불러 ‘라이딩 데이트’를 하며 매력 어필을 하는 현장이 공개된다. 이날 ‘라이더 복장’으로

3

'나는 SOLO' 28기 현숙, 영수에 분노 "사람들이 왜 널 피하는지 모르냐"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나는 SOLO’(나는 솔로) 28기 현숙이 영수를 향한 분노를 대폭발시킨다. 5일(수) 밤 10시 30분 방송하는 ENA와 SBS Plus의 리얼 데이팅 프로그램 ‘나는 SOLO’에서는 영수의 애매한 태도에 현숙이 끝내 각성하는 모습이 공개된다. 앞서 현숙은 솔로녀들이 영수에 대해 ‘뒷담화’를 해도 “아무리 영수를 씹어 봐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