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가상모델 '루시' 라이브 커머스 진행한다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9-29 11:08:03
  • -
  • +
  • 인쇄

롯데홈쇼핑은 자체 개발한 가상모델 '루시'가 연내 라이브 커머스 진행을 맡게 된다고 29일 밝혔다.

이를 위해 지난 28일 실감형 콘텐츠 제작 기업 '포바이포'와 디지털 휴먼 커머스 사업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왼쪽부터) 포바이포 윤준호 대표, 가상모델 루시, 롯데홈쇼핑 신성빈 마케팅본부장 [사진=롯데홈쇼핑 제공]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시각특수효과(VFX)와 리얼타임엔진 등 최신 전문 기술을 적용해 루시를 고객과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수준으로 고도화할 계획이다.

먼저 사전에 촬영한 루시의 방송 진행 영상을 시범적으로 공개한 뒤 실시간 소통 방송까지 단계별로 추진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은 자체 유통 채널뿐 아니라 다양한 플랫폼으로 루시의 활동 영역을 확대할 방침이다.

이보현 롯데홈쇼핑 미디어사업부문장은 “향후 다양한 플랫폼으로 활동을 확대하며 디지털 휴먼 사업을 선도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OL,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참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놀유니버스가 운영하는 NOL이 연말 여행 수요에 맞춰 국내여행 혜택을 강화해 지역 관광 회복에 나선다 NOL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25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겨울편에 참여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국내여행 활성화를 위해 연중 진행된 민관협력 캠페인으로 올해 마지막 시즌을 맞이했다. NOL은

2

신세계백화점, CJ ENM 협업 ‘씨뮤 산타즈의 선물공장’ 팝업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백화점이 연말을 맞아 CJ ENM과 팝업을 선보인다. 오는 16일까지 신세계 강남점 오픈스테이지에서는 신세계 자체 캐릭터 푸빌라와 함께 뮤지컬 물랑루즈!의 ‘사틴’, 킹키부츠의 ‘롤라’, 비틀쥬스의 ‘비틀쥬스’가 산타가 되어 특별한 선물을 소개하는 <씨뮤 산타즈의 선물공장> 팝업 스토어가 펼쳐진다. 이번 팝업에서는

3

한촌설렁탕, '네이버 넾다세일 기획전' 열어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촌설렁탕이 네이버 '넾다세일 기획전'에 첫 참여해 11월 11일(화)까지 국탕류 시그니처 간편식 라인업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고물가 추세가 지속되면서 '한 끼를 먹더라도 제대로 즐기려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가격 부담은 줄이되, 맛과 영양, 품질을 모두 챙기는 '합리적 프리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