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가상모델 '루시' 라이브 커머스 진행한다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9-29 11:08:03
  • -
  • +
  • 인쇄

롯데홈쇼핑은 자체 개발한 가상모델 '루시'가 연내 라이브 커머스 진행을 맡게 된다고 29일 밝혔다.

이를 위해 지난 28일 실감형 콘텐츠 제작 기업 '포바이포'와 디지털 휴먼 커머스 사업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왼쪽부터) 포바이포 윤준호 대표, 가상모델 루시, 롯데홈쇼핑 신성빈 마케팅본부장 [사진=롯데홈쇼핑 제공]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시각특수효과(VFX)와 리얼타임엔진 등 최신 전문 기술을 적용해 루시를 고객과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수준으로 고도화할 계획이다.

먼저 사전에 촬영한 루시의 방송 진행 영상을 시범적으로 공개한 뒤 실시간 소통 방송까지 단계별로 추진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은 자체 유통 채널뿐 아니라 다양한 플랫폼으로 루시의 활동 영역을 확대할 방침이다.

이보현 롯데홈쇼핑 미디어사업부문장은 “향후 다양한 플랫폼으로 활동을 확대하며 디지털 휴먼 사업을 선도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휘슬러코리아, 넷플릭스 요리 예능 ‘흑백요리사2’에 등장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독일 프리미엄 쿡웨어 브랜드 휘슬러코리아는 넷플릭스 예능 프로그램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시즌2’(이하 흑백요리사2)에서 자사 제품이 셰프들이 사용하는 쿡웨어로 등장한다고 19일 밝혔다.지난 16일 첫 공개된 흑백요리사2는 요리 미션을 둘러싼 긴장감과 셰프들의 열정 넘치는 퍼포먼스로 시청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휘슬러

2

디엑스퀘어, 웹어워드·AI서비스어워드 동시 석권…디지털 에이전시 존재감 강화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종합광고대행사 디엑스퀘어가 ‘웹어워드코리아 2025’와 ‘AI서비스어워드 2025’에서 총 3개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디지털과 AI를 결합한 기획 경쟁력을 선보였다.10년차 이상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들이 모여 설립한 디엑스퀘어는 9개월 만에 다수의 브랜드 캠페인을 수행하며 빠르게 성장해왔으며, 기획·크리에이티브·기술을 결합한

3

삼성증권, MTS 홈화면 내 맞춤형 투자정보 추천 피드 '마이픽' 도입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삼성증권이 MTS 엠팝(mPOP) 홈 화면에 개인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투자 콘텐츠를 추천하는 '마이픽(My Pick)' 화면을 새롭게 도입했다고 19일 밝혔다. 삼성증권은 '마이픽'을 통해 고객이 필요한 투자 정보를 찾아야 하는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개인별로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한다. 고객을 연령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