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내달 미국서 ‘개발자 콘퍼런스' 개최…첫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9-07 11:11:37
  • -
  • +
  • 인쇄
한층 진화된 스마트싱스 플랫폼, 관련 SW 업데이트 등 공유

삼성전자가 ΄삼성 개발자 콘퍼런스 2022(SDC)΄를 내달 12일(현지시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SDC는 지난 2013년 처음으로 개최된 개발자들의 축제다. 올해는 역대 최초로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센터와 온라인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 '삼성 개발자 콘퍼런스 2022' 관련 이미지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이번 행사에서 한층 진화된 스마트싱스 플랫폼 소개와 함께 차세대 연결 경험 제공을 위한 개발자들과의 협력 계획, 관련 소프트웨어‧서비스‧플랫폼 업데이트 등에 대해 공유할 예정이다.

이번 SDC는 한종희 삼성전자 부회장의 기조연설로 막을 연다. 한 부회장은 다양한 기기들의 직관적이고 유기적인 연결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삼성전자의 비전을 발표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전사 공통 플랫폼(정재연 상무, 마크 벤슨 총괄) ▲타이젠 TV 에코시스템(김용재 부사장) ▲갤럭시 고객 경험 혁신(정혜순 상무) ▲미래 대응 기술(승현준 소장) 등 분야별로 삼성전자 담당 임원이 연사로 참여해 관련 전략을 소개한다.

올해 SDC는 오프라인‧온라인으로 기술 세션이 운영되며 ▲원 UI 5 ▲스마트싱스와 매터(Matter) ▲빅스비 ▲타이젠 ▲삼성 월렛 등 삼성의 최신 플랫폼은 물론 삼성과 협력 중인 파트너사들의 생태계 등을 다룬다.

또한 행사장인 모스콘 센터 내 테크스퀘어에서는 대면 참가자들에게 스마트싱스로 구현한 다양한 일상 속 시나리오를 직접 체험하는 기회와 개발자들 간의 교류를 돕기 위한 네트워킹의 장도 제공된다.

온라인 참가자들은 '코드 랩(Code Lab)'이란 사이트를 통해 코딩에 직접 참여해 볼 수 있다.

SDC 2022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트위터‧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GC녹십자, 창사 이래 첫 분기 매출 6천억 돌파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GC녹십자(006280.KS)가 창립 이래 처음으로 분기 매출 6,000억원을 돌파했다.3일 회사에 따르면 GC녹십자의 2025년 3분기 연결기준 매출은 6,095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 전년 동기(4,650억원) 대비 31.1% 증가한 수치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292억원, 순이익은 181억원을 기록했다. 회사 측은 “알리글로

2

파크 하얏트 서울 코너스톤, 이탈리아 와인 명가 ‘가야’ 프라이빗 와인 디너 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파크 하얏트 서울의 이탈리안 레스토랑 코너스톤은 오는 11월 13일 단 하루, 이탈리아 북부 피에몬테 지역의 명문 와이너리 가야(GAJA)와 함께하는 프리미엄 와인 디너를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와인 디너에서는 이탈리아 최대 그라파 생산자 노니노(Nonino)의 제품도 함께 페어링되어, 깊은 풍미와 향의 조화를 경험할 수 있다

3

남양유업, 제품 포장부터 소비자 교육까지 ‘친환경’ 경영 강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남양유업이 제품 포장 단계의 친환경 설계부터 어린이 대상 환경 교육까지 현장에서 실행되는 ESG 활동을 전방위적으로 운영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남양유업은 올해 발효유·요거트·커피 등 주력 제품 42종의 포장재가 (사)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의 ‘지속가능성 A등급’ 인증을 받으면서, 그동안 제품에 직접 적용해 온 친환경 포장 정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