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너지솔루션, 도서지역 학교 태양광 ESS 보급 지원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11-30 11:20:51
  • -
  • +
  • 인쇄
전기절감과 원유 수입대체, 5억 원 이상 효과 기대

LG에너지솔루션은 인천항만공사, 인천광역시, 한국전력공사 등 10개 기관과 함께 ‘도서지역 태양광 보급 및 장학지원 사업’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해당 기관들은 도서 지역인 인천 옹진군 덕적도 덕적초·중·고등학교 건물에 60킬로와트(kW)급 태양광 발전설비와 312kW급 전력저장장치(ESS)를 설치하기로 했다.
 

▲ [LG에너지솔루션 CI ]

 

LG에너지솔루션은 ESS설비와 설치 비용을 지원하며 태양광 발전소는 내년 1분기부터 본격 가동될 예정이다. 탄소 배출권 확보를 통한 수익도 학교발전기금을 조성하여 장학사업에 활용할 예정이다.

이번에 설치되는 태양광 발전소의 경우 25년간 사용을 전제로 전기료 절감 및 탄소 배출권 약 3억 9000만 원, 원유 수입대체 약 1억 3000만 원 등 총 5억 원 이상의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아울러 도서 지역 대기질 환경 개선에서도 연간 4000만 원 이상의 편익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G에너지솔루션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도서 지역의 불안정한 전기 공급을 친환경 전기로 대체해 학생들에게 쾌적한 교육환경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두고 있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李 "GS건설 꽤 유명한 건설사인데 부실시공"...'순살자이' 재조명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이재명 대통령이 GS건설(대표 허윤홍)의 부실시공 사례를 언급하면서 과거 이른바 ‘순살자이’ 논란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 문제의 발언은 이 대통령이 지난 12일 국토교통부 업무보고를 받는 과정에서 나왔다. 이 대통령은 공공주택 품질 관리와 관련해 이상욱 LH 사장 직무대행(부사장)에게 질의하던 중, 과거 부실시공 논란이 불거졌던 G

2

청오SW, ‘써브웨이’ 한국의 마스터 프랜차이즈 사업자로 선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도미노피자 운영사 청오DPK의 계열사인 청오SW가 미국에 본사를 둔 샌드위치 브랜드 ‘써브웨이(SUBWAY)’의 국내 새로운 마스터 프랜차이즈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써브웨이’의 마스터 프랜차이즈 사업자로 선정된 청오SW는 기존 ‘써브웨이’ 매장이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돕고 향후 전국적으로 매장 확장 및 관

3

무신사, 열흘간 '2025 무신사 뷰티 어워즈'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무신사가 연말을 맞아 올 한 해 동안 고객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브랜드와 상품을 소개하는 ‘2025 무신사 뷰티 어워즈’를 개최하고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무신사 뷰티에 입점한 브랜드를 대상으로 올해 1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거래액, 판매량, 후기 수 등 객관적인 고객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