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DHL코리아와 수출기업 금융·물류 경쟁력 강화 위해 맞손

황동현 / 기사승인 : 2021-12-09 11:23:16
  • -
  • +
  • 인쇄
해외시장 진출 중소기업 위한 외국환 업무 적극 지원 및 우대
수출기업 해외물류 경쟁력 강화 위한 금융파트너 역할 수행

하나은행과 DHL코리아가 수출기업의 금융 및 물류 경쟁력 강화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하나은행은  해외시장 진출 중소기업을 위한 외국환 업무 적극 지원 및 우대에 나서고 수출기업의 해외물류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금융파트너 역할을 수행한다.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지난 8일 오후 서울 중구 을지로 하나은행 본점에서 DHL 코리아와 수출기업의 해외물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하나은행은 지난 8일 오후 서울 중구 을지로 하나은행 본점에서 DHL 코리아와 수출기업의 해외물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성영수 하나은행 외환사업단장(사진 오른쪽)이 한지헌 DHL코리아 커머셜본부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제공]

이번 업무협약은 외국환 및 수출입 업무에 강점을 가진 하나은행과 물류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 DHL이 전문적인 외국환 서비스 및 선진화된 글로벌 물류서비스를 통해 수출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을 도모한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우선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하나은행과 DHL 코리아는 코로나 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들이 글로벌시장에 진출하는데 있어 디딤돌 역할을 제공하기 위한 협력에 나선다.

이를 위해 양사는 ▲ 글로벌 이-커머스(e-commerce) 시장 진출 중소기업 지원 ▲ 국제물류서비스 특별혜택 제공 ▲ 공동 홍보 마케팅 등 수출기업의 경쟁력이 강화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고, 향후 소통과 협력의 범위를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이외에도 수출대금 집금계좌의 환율, 수수료 우대 혜택, 국제물류비 특별할인혜택 등 수출기업 대상으로 한 이벤트도 공동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하나은행 외환사업단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수출입기업들의 경쟁력이 강화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이 될 상품을 계획하고 있다” 며, “DHL 코리아와 함께 수출입기업 지원 및 다양한 혜택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노스페이스, 청송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 15년 연속 후원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영원아웃도어의 노스페이스가 '2026 UIAA 청송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을 공식 후원한다. 2011년 첫 대회부터 단 한 차례도 빠지지 않고 지원하며 15년째 장기 파트너십을 이어가고 있다. 대회는 내년 1월 10~11일 경북 청송 주왕산면 얼음골에서 열리며, 국제산악연맹(UIAA)과 대한산악연맹이 공동 주최한다.

2

'전현무계획', '펀덱스 어워드' 데이터PD 상 수상..."전국 맛집 사장님들께 감사"
[메가경제=김지호 기자]‘전현무계획’이 ‘2025 펀덱스 어워드’에서 올해 신설된 ‘펀덱스 데이터PD 상’을 처음으로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2024년 2월 16일 첫 방송된 ‘전현무계획’(MBN·채널S·SK브로드밴드 공동 제작)은 현재 시즌3를 인기리에 방영 중이며, 지금까지 총 72개 지역의 길바닥을 휩쓰는 ‘먹트립’으로 시청자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

3

'가습기 보이스' 신성, '전국노래자랑' 축하무대 출격...'흥 폭발' 무대 예고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가수 신성이 12월 21일 방송되는 KBS1 ‘전국노래자랑’에 초대 가수로 출연한다. 신성은 영양군 공설운동장에서 열리는 제2146회 ‘전국노래자랑’ 경상북도 영양군 편에 초대가수로 나서, 특유의 에너지와 흥으로 무대를 뜨겁게 달군다. 해당 녹화에서 신성은 자신의 히트곡 ‘얼큰한 당신’을 선보이며 연말 분위기에 걸맞은 신나는 무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