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서머너즈워’, 한·중 e스포츠 친선대회 개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08-31 16:53:28
  • -
  • +
  • 인쇄
한국콘텐츠진흥원 주관, 결선 경기는 9월 중 예정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한‧중 문화교류의 해를 맞아 ‘서머너즈워: 천공의 아레나’ 한‧중 e스포츠 친선대회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친선대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며, 한‧중 양국 문화교류의 장을 마련한다는 취지로 열린다.

 

▲ 서머너즈워 한·중 e스포츠 친선대회 현지 경기 장면 [컴투스 제공]

 

지난 28일 오후에는 중국 현지 온라인 채널을 통해 대회 예선전을 진행했다. 결선 경기는 내달 중 열릴 예정이다.

지난 예선전에는 양국을 대표해 사전 선발된 한국과 중국 서머너즈워 유저들이 선수로 참여했다.

특히, 게임 공식 대회인 ‘서머너즈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SWC)’ 출전자들도 대거 참가했다.

예선전 결과, 한국에서는 SWC2021 아시아퍼시픽컵 출전자 Secondbaby와 Charmi, 피애, 애정가득섬린이가 중국에서는 SWC2019 챔피언 L’est와 HOWTOPLAY, Hard brick, LD monster가 대표로 선발됐다.

예선에서 선발된 선수들은 내달 중 치러질 결선 경기에 참가할 예정이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AI 시대 언론의 미래와 저널리즘 방향성 논의… 기자의 역할은 ‘신뢰 설계자’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AI와 플랫폼 기술의 발전으로 언론 환경이 급격히 변화하는 가운데, 기자의 역할을 '신뢰 설계자'로 전환해야 한다는 제안이 나왔다. 지난 4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 무궁화홀에서 언론인들이 모여 현장 언론의 미래와 저널리즘의 방향성을 논의했다. 주진노 PPSS 대표 발행인은 이 자리에서 언론계 선배들과 함께 변화하는 미

2

삼성생명, 에스앤아이코퍼레이션 MOU 체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삼성생명이 부동산 자산관리 전문 기업 에스앤아이코퍼레이션(이하, 에스앤아이)과 손잡고 고객 부동산 자산관리 서비스 강화에 나선다.삼성생명은 지난 4일 서초구 소재 본사에서 에스앤아이와 ‘부동산 신탁 자산관리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에스앤아이는 500여개 동의 초대형 건물과 2만1천여개 매장 관리,

3

KAMA "글로벌 환경규제, 산업 보호로 전환…국내 車정책 유연성 필요"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자동차모빌리티산업협회(KAMA)가 5일 주요국 자동차 환경규제 변화가 자국 산업 보호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다며 국내 산업 경쟁력을 고려한 정책 전환 필요성을 제기했다. KAMA는 서울 협회 회의실에서 「주요국 자동차 환경규제·정책변화 동향 및 시사점」을 주제로 친환경차분과 전문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친환경차분과는 서울대학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