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을 걸으며 환경보전 실천···아이더, 플로킹 챌린지 진행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5-10 10:38:59
  • -
  • +
  • 인쇄
환경 생각한 재활용 소재로 휴대하기 좋은 '클린 더 로드백' 마련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가 친환경 캠페인의 일환으로 '클린 더 로드, 아이더 플로킹 챌린지'를 진행한다.

플로킹은 '걸으면서 쓰레기를 줍는다'는 의미의 스웨덴어와 영어 신조어다.
 

▲사진 = 아이더 제공

 

아이더는 45000km 코리아 둘레길을 따라 걷는 아이더로드4500 캠페인을 전개 중이다. 전국 방방곡곡을 걸으며 자연환경보전을 위한 행동을 함께하자는 의미서 이번 챌린지를 기획했다.

쓰레기를 모아 담을 수 있는 '클린 더 로드백'을 마련했다. 환경을 생각한 재활용 소재로 제작했으며, 배낭에 매달거나 가볍게 휴대할 수 있도록 짐색 스타일로 디자인했다.

아이더 공식 이스타그램으로 응모하거나 아이더로드4500 캠페인 완주 인증을 하면 가방 증정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아이더 관계자는 “환경 보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일상에서 혹은 손쉽게 동참가능한 참여형 캠페인을 찾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며 “한반도 외곽을 하나로 잇는 4500km의 코리아둘레길을 걷는 아이더로드4500을 운영하며 새로운 걷기 문화를 선도하는 브랜드로서, 아름다운 우리나라의 자연을 보호하고 가꾸는 환경보전 활동에 책임감을 가지고 앞장 설 것”이라고 전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유한양행,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제약부문 23년 연속 1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유한양행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발표한 ‘2026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제약부문 23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전체 기업을 대상으로 한 All Star 부문에서도 4위를 기록했다.유한양행은 해당 조사가 시작된 2004년 이후 단 한 차례도 제약부문 1위 자리를 놓치지 않으며, 국내 제약업계에서 가장 오랜

2

“AI가 주차장 관리한다”…휴맥스모빌리티, 성남에 자율주행 대비 ‘모빌리티 인프라’ 구축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모빌리티 인프라 기업 휴맥스모빌리티가 경기도 성남시에 자율주행 시대를 대비한 미래형 교통 인프라를 구축하며 통합 모빌리티 서비스 제공에 나섰다.휴맥스모빌리티는 ‘성남시 모빌리티 특화도시 조성사업’의 핵심 시설인 모빌리티 허브센터 구축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해당 시설은 성남종합운동장 내 약 1931㎡ 규모로 조성됐으며, AI 기반 스

3

코스맥스, 차세대 SPF 국제표준 ‘ISO 23675’ 국내 첫 도입…유럽 선케어 시장 공략 가속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글로벌 화장품 ODM(연구·개발·생산) 기업 코스맥스가 차세대 자외선 차단 평가법을 선제 도입하며 유럽 선케어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코스맥스는 국내 화장품 업계 최초로 최신 국제 표준 자외선차단지수(SPF) 시험법인 ‘ISO 23675’를 도입했다고 11일 밝혔다. ISO 23675는 지난해 12월 제정된 체외(In vitro)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