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AT WORK' 법인 임직원 고객 10만명 돌파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1 10:47:23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삼성증권은 법인 맞춤형 복지·보상 플랫폼 '삼성증권 AT WORK'를 통해 주식 보상을 받은 임직원이 지난달 말 기준 10만명을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삼성증권 AT WORK는 기업 맞춤형 주식 보상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스톡그랜트, 제한조건부 주식(RSU), 임직원 주식매입 프로그램(ESPP) 등 다양한 주식 보상제도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또 해당 기업 임직원에게 삼성증권의 자산관리 서비스를 함께 제공한다.

 

▲[사진=삼성증권]

 

이외에 상장기업의 내부자거래 사전 공시 모니터링, 해외주식 직접 입고 기능 등 법인 담당자를 위한 편의 기능도 있다.

 

AT WORK를 도입한 법인 수는 400곳을 넘어섰다. 업종별로는 제조업이 214개로 가장 많고, 도매업·IT(정보기술)·바이오·서비스업·건설업·공급업 등의 기업도 AT WORK를 도입했다.

 

임직원 주식보상제도는 글로벌 선진기업에서는 이미 핵심 인재 확보와 유출 방지의 핵심 수단으로 자리 잡았다. 실제로 2024년 기준, 미국 시가총액 상위 250개 기업 중 34%가 임직원 주식보상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국내 역시 IT·바이오 업종을 중심으로 인재 쟁탈전이 치열해지면서 단순한 연봉 경쟁을 넘어 기업 가치와 연계된 장기적 보상 체계에 대한 수요가 급속히 늘고 있다. 이에 삼성증권 AT WORK는 기업 맞춤형 주식 보상 프로그램을 제공해, 기업의 인재 확보와 유지, 나아가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 있다.

 

박경희 삼성증권 WM부문장 부사장은 "많은 기업이 인재 확보를 위해 주식보상제도 도입을 적극 검토하고 있다"며 "삼성증권 AT WORK는 국내외 선진사례와 삼성증권의 금융 인프라를 접목해 기업과 임직원 모두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하나투어, 어메이징 프라이스 프로모션 실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하나투어가 오는 14일 오후 5시까지 ‘어메이징 프라이스’ 프로모션을 열고, 항공 및 호텔 상품을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2025년 인기 여행지부터 2026년 신규 여행지까지 다양한 특가 상품을 선보인다. ‘M소셜 호텔 푸켓’은 기존 판매가 대비 80% 인하된 10만 원대에 예약 가능하다.

2

해태아이스, 농업인의 날 기념 ‘쌍쌍바데이’ 프로모션 실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해태아이스가 11일 ‘농업인의 날’을 맞아 ‘쌍쌍바데이’ 프로모션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쌍쌍바데이는 ‘쌍쌍바’ 제품과 1이 두 개씩 서 있는 숫자로 구성된 11월 11일이 유사한 점에서 착안해 기획됐다. 이에 11월 11일 가래떡데이로 불리는 법정기념일 ‘농업인의 날’과 연계해 2023년부터 매년 쌍쌍바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해

3

조현범 회장 아이디어로 열린 ‘드라이빙 데이’… 임직원 가족 302명 참여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이 조현범 회장의 아이디어로 임직원 가족을 초청한 ‘드라이빙 데이’를 개최했다. 참가자들은 서킷 주행, 드리프트 택시 체험, 관제탑 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기며 가족 친화적 기업 문화를 경험했다.한국앤컴퍼니그룹(회장 조현범)은 지난 9일 충남 태안군 ‘한국테크노링’에서 그룹 임직원과 가족 302명(81팀)을 초청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