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리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25년 연속 1위 수성

정진성 기자 / 기사승인 : 2023-04-12 10:54:26
  • -
  • +
  • 인쇄
K-푸드 불고기·비빔밥 등 독창적인 K-버거 해석관으로 고객 만족 확대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롯데GRS의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한국능률협회(KMAC)에서 실시한 ‘2023 한국 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서비스업 패스트푸드전문점 부문에서 25년 연속 1위 브랜드로 선정으로 지난 11일 인증패를 수여받았다고 12일 밝혔다.

 

▲ 지난 11일 진행한 한국능률협회(KMAC)가 주관하는 2023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1위 인증식에서 이원택 롯데GRS 마케팅부문 상무가 인증패 수여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롯데리아]

 

한국능률협회가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소비자의 구매이용 의사결정과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브랜드의 영향력과 가치정도의 브랜드 파워를 종합해 매년 해당 부문별 1위를 선정해 발표한다.

 

롯데GRS의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는 조사가 시작된 1999년부터 올해까지 25년 연속 부동의 패스트푸드전문점 부문 1위를 수성하고 있으며, 2008년부터 10년 이상 연속 1위 브랜드에 주어지는 ‘골든 브랜드’ 인증을 획득했다.

 

롯데리아는 소비자 만족을 위한 다양한 신 메뉴 개발과 함께 불고기·한우불고기 버거의 중량을 늘린 ‘든든버거’ 캠페인을 시작으로 지난해 든든점심 이용시간 확대, 한우불고기 라인업 확대 등 다양한 신제품 및 프로모션으로 긍정적 평가를 받고 있다.

 

올해 역시 롯데리아는 K-푸드 메뉴를 버거로 재해석한 ‘전주 비빔 라이스’ 버거 출시 및 더블 패티 메뉴 3종 출시 등 소비자 만족을 위한 메뉴 개발에 힘 쏟고 있다.

 

롯데GRS 관계자는 "롯데리아가 25년 연속 패스트푸드부문 1위 수성으로 더욱 더 소비자를 중심에 둔 고객 경영을 바탕으로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신제품·프로모션 등 다양한 수단을 통해 고객 만족을 높이고 대한민국 대표 프랜차이즈로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진성 기자
정진성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웅진그룹 북센 바로보네, 10만 회원 달성 기념 고객 감사제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웅진그룹의 출판유통전문기업 웅진북센이 운영하는 온라인 도서 플랫폼 '바로보네'가 회원 수 10만 명 돌파를 기념해 오는 28일까지 열흘간 고객 감사제를 진행한다. 바로보네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는 이번 감사제는 독서 문화 확산을 위해 도서 리뷰 적립금 더블 지급 바로서재 기록 이벤트 축하 댓글 이벤트 특가전 등 독서 관련

2

산업통상부 문신학 차관, 바디프랜드 방문... K헬스케어로봇 육성 논의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바디프랜드는 지난 18일 산업통상부 문신학 차관이 도곡 본사에 방문했다고 19일 밝혔다. 문신학 차관을 비롯한 산업통상부 관계자들은 이 날 CES 2025 혁신상 수상작인 웨어러블 AI 헬스케어로봇 ‘733’을 비롯, 바디프랜드 주요 제품을 시찰했다. 바디프랜드 곽도연, 김철환 대표와 함께 헬스케어로봇을 대한민국 신성장동력으로 육성,

3

세라젬, NK 라인업 화장품·건강기능식품 신제품 선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세라젬은 NK 라인업 화장품 ‘셀루닉 엔케이 액티베이터’ 5종과 건강기능식품 ‘세라메이트 엔케이 세븐(NK 7)’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NK세포는 우리 몸의 정상적인 방어 체계를 구성하는 주요 면역 세포로, 비정상적인 세포를 빠르게 인식하고 대응하는 역할을 한다. 세라젬은 이러한 NK세포의 역할에 주목해 피부 관리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