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블록체인 생태계 구축…내년 초 P2E 게임 시장 진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12-01 11:40:15
  • -
  • +
  • 인쇄
네오플라이 블록체인 플랫폼 ‘네오핀’ 오픈

네오위즈와 블록체인 전문 계열사 네오플라이가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 개발·운영을 위해 공동 사업을 추진한다고 1일 밝혔다.

양사는 블록체인 생태계 구축은 물론 플레이투언(P2E) 시장 본격 대응을 위해 전략적으로 협력해 나갈 방침이다.
 

▲ 네오핀 플랫폼 이미지 [네오위즈 제공]

 

네오플라이는 지난 2017년부터 쌓아온 블록체인 기술과 관련 서비스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올해 4분기 내 블록체인 플랫폼 ‘네오핀’을 오픈한다.

네오핀은 ‘연결’과 ‘확장’을 핵심 비전으로 삼아 다양한 블록체인 서비스를 하나로 연결할 계획이다. 단일 계정으로 이용할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한다.

스테이킹, 스왑, 이자농사 등 탈중앙화금융(DeFi) 서비스를 비롯해 P2E 게임, 대체불가능토큰(NFT), 서비스투언(S2E) 등의 서비스를 점진적으로 적용할 계획이다.

네오위즈는 네오핀 기반의 NFT가 결합된 P2E 게임 서비스 출시·운영을 맡는다. ‘브라운더스트’, ‘아바(A.V.A)’, ‘골프 임팩트’ 등 자사 게임 대상으로 NEOPIN 토큰이 연동된 P2E 게임을 내년 1분기 내 출시한다.

네오위즈는 투자사·개발사 등과 적극적으로 파트너십을 맺고 다양한 게임에 네오핀 경제 시스템 적용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네오위즈와 네오플라이 양사가 보유한 기술력과 서비스 경험은 급격히 변화하고 있는 블록체인과 NFT 시장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S홈쇼핑, NS푸드페스타2025, 이미영 셰프 쿠킹클래스 등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NS홈쇼핑은 올해 ‘NS푸드페스타 2025’에는 급식대가 이미영 셰프와 역사 강사 최태성이 무대에 올라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행사 첫날인 26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까지 국내 급식 분야 요리 전문가인 이미영 셰프가 무대에 올라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요리를 선보인다. 이번 쿠킹클래스에서는 전통의 맛과 현대적인 조

2

종근당, 국내 제약업계 최초 AI 기반 지능형 관제시스템 구축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종근당(대표 김영주)이 국내 제약업계 최초로 AI 기반 지능형 관제시스템을 구축하며 스마트팩토리 고도화에 나섰다. 이번 시스템 도입으로 안정적인 제조 환경과 효율적인 생산 관리가 가능해져 품질 경쟁력을 높이고 지속가능 경영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종근당은 18일 충남 천안공장에서 중소벤처기업부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3

파리바게뜨, 진천 국가대표선수촌에 팝업 운영… ‘팀코리아’ 응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파리바게뜨가 충북 진천 국가대표 선수촌에서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 ‘팀코리아 (Team Korea)’를 응원하는 팝업을 열었다고 19일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2024년부터 대한체육회와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 ‘팀코리아 (Team Korea)’ 후원 협약을 체결해 후원을 이어가고 있다. 파리바게뜨는 ‘파란라벨’ 등 다양한 제품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