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신임 공동대표에 배태근 기술본부장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1-20 17:49:15
  • -
  • +
  • 인쇄

네오위즈는 배태근 기술본부장을 신임 공동대표로 내정했다고 20일 밝혔다.

배 신임 대표 내정자는 2001년 네오위즈 입사 후 웹 개발, DB 등 IT·기술 관련 분야에서 20여 년간 근무하며 다양한 서비스와 플랫폼 운영을 지원해온 기술 전문가다. 2014년도부터는 기술본부장을 맡아 기술개발 분야를 총괄하고 있으며, 최고정보보호책임자(CISO)도 겸직하고 있다. 

 

▲ 배태근 네오위즈 신임 대표 [사진=네오위즈 제공]


2018년에는 블록체인 기반 암호화폐 이오스 이용자들이 선출하는 블록프로듀서(BP) 참가를 위해 네오위즈와 계열사 네오플라이의 멤버로 구성됐던 이오서울(EOSeoul)의 최고정보관리책임자(CIO)로도 활동하는 등 최신 기술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갖추고 있다는 평가다.

배 신임 대표 내정자는 오는 3월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거쳐 공식 대표로 선임될 예정이며, 이후 네오위즈는 김승철·배태근 공동대표 체제로 운영된다.

김 대표는 그간 진행해오던 게임 개발과 사업을 총괄하고, 배 대표는 블록체인, 플레이앤언(P&E), 대체불가토큰(NFT) 등 새로운 기술 기반의 사업 추진을 맡게 된다.

한편, 지난 4년간 네오위즈를 이끌어온 문지수 대표는 임기 만료 후 일본 자회사 게임온의 대표를 맡아 게임온을 재정비하고 사업 경쟁력 강화에 힘쓸 예정이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서울사이버대 미래융합인재대학, 이주열 교수 특강 성료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지난 14일 서울 본교에서 임파워먼트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이주열 교수의 '나다움과 기업가정신' 특강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서울사이버대 미래융합인재대학이 주최한 이번 특강은 ‘탁월하게 나답게 사는 삶’ 저자 이주열 교수를 초청해 ' 나다움과 기업가정신 '을 주제로 내가 누구인지,

2

"서울 시장 맛집도 저렴하게" 배달의민족 전통시장 특별 할인전 마련
[메가경제=정호 기자] 배달의민족(배민)이 추석 명절을 맞아 서울시 소재 전통시장의 온라인 판로 확대와 매출증진을 지원한다.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서울시 주최로 22일부터 내달 13일까지 열리는 '추석명절 전통시장 온라인 특별 할인 판매전'에 참여한다고 19일 밝혔다. 배민은 이번 사업에 선정된 강남개포시장, 영동전통시장, 건리단

3

알바몬, '바로출근' 기능 론칭...노쇼 걱정 덜고, 익일 출근 가능
[메가경제=정호 기자] 아르바이트 플랫폼 알바몬이 즉시 근무가 가능한 구직자를 신속하게 선별해 매칭하는 '바로출근' 기능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알바몬 ‘바로출근’ 기능 도입으로, 일자리를 급구하는 구직자라면 누구나 마이페이지에서 ‘바로출근’ 모드를 활용해 자신을 어필할 수 있다. 이용자는 ‘내일’과 ‘일주일 내’ 중 가장 빠르게 출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