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UP가전 식기세척기', 전기사용량·소음 확 잡았다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1-11 11:45:07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LG전자는 UP가전 식기세척기에 전기사용량과 소음을 줄일 수 있는 신기능 업그레이드를 이달 17일부터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업그레이드는 식기세척기 고객 2만 2000여 명의 실사용 데이터 약 38만 건을 분석해 찾아낸 고객의 니즈를 반영했다. 

 

▲ UP가전 식기세척기 [사진=LG전자 제공]

 

새로 업그레이드된 기능은 ▲에너지 절감 코스 ▲야간 조용+ 코스 ▲세척 종료음 10종 추가 등이다.

에너지 절감 코스는 세척시간이 조금 더 걸리더라도 최대한 전기를 절약하려는 고객을 위한 기능이다. 이 코스는 기존 표준 코스와 대등한 수준의 세척력을 유지하면서도 전기사용량이 20% 절감된다.

야간 조용+ 코스는 소음에 민감한 고객을 위해 표준 코스보다 소음을 3데시벨(㏈) 줄여 늦은 밤에도 조용히 사용할 수 있다.

세척 종료음도 기존 2종에서 클래식이나 올드팝 등 멜로디를 추가해 12종으로 늘었다.

지난해 3월 UP가전으로 출시된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트루건조' 고객이면 누구나 LG 씽큐 앱에서 신기능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LG전자는 지난해 1월 국내 가전시장에 'UP가전'을 출시한 이후 세탁기, 건조기, 냉장고, 식기세척기 등 총 24종을 내놨고, 120개 이상의 업그레이드 콘텐츠를 배포했다.

이현욱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솔루션사업부장(전무)는 "차원이 다른 트루스팀과 트루건조는 물론 UP가전으로 끊임없이 진화하는 디오스 식기세척기의 차별화된 가치를 더 많은 고객이 누릴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홈앤쇼핑, 청호나이스 정수기 론칭 방송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위생과 편의성을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검증된 기술력을 갖춘 정수기 브랜드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높아지고 있다. 국내 얼음정수기 시장을 개척한 청호나이스는 축적된 기술력과 브랜드 신뢰도를 기반으로 소비자 선택 폭을 넓혀가고 있다. 청호나이스 정수기는 냉온정수기 기준 약 18cm의 초소형 설계를 적용했다. 맞춤 출수 기능과

2

오설록, 설 맞아 프리미엄 티 세트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설록이 설 명절을 맞아 티 선물 세트와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도약하는 새해의 기운을 담아, 정성으로 전하는 설 인사’를 테마로 2월 3일부터 18일까지 오설록 직영몰과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진행된다. 오설록 직영몰에서는 구매 금액대별 쿠폰팩과 요일별 타임딜 등 온라인 전용 혜택을 마련했다. 매주

3

맥도날드, ‘해피 스낵’ 봄 라인업 공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국맥도날드가 대표 가성비 메뉴인 ‘해피 스낵’의 신규 라인업을 공개했다. 3일 한국맥도날드에 따르면 이번 해피 스낵 라인업에는 창녕 갈릭 비프 스낵랩 한입 초코 츄러스(3조각) 맥너겟 4조각 바닐라 쉐이크 아이스 드립 커피(M) 아이스 드립 커피(L) 등 총 6종이 포함됐다. 신규 메뉴인 ‘창녕 갈릭 비프 스낵랩’은 한국맥도날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