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데이터 기반 아파트 주거환경 개선 서비스 출시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7-13 00:55:30
  • -
  • +
  • 인쇄

GS건설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주택 기능과 주거 환경을 개선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회사 '하임랩(HEIMLAB)'을 설립했다고 12일 밝혔다.

하임랩은 서울 강남구에서부터 서비스를 본격화할 방침이다. 

 

▲ GS건설 제공

 

 

독일어로 집을 의미하는 '하임(HEIM)'과 영어로 연구소를 뜻하는 'Laboratory(LAB)'의 합성어로 '집 연구소'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GS건설에 따르면, 하임랩은 업계 최초로 시행되는 주거 데이터 기반 아파트 점검·보수 서비스를 제공한다.

GS건설은 "하자보수기간이 끝난 10~25년차 이상 아파트 중 주거환경 관리가 필요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체계화된 점검과 유지 관리 전문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설명했다.

하임랩은 현재 주택 진단 서비스인 '하임랩 체크'를 제공 중이다. 이 서비스는 전문 직영 서비스팀이 주택 기능과 주거환경 등 총9가지 점검 항목에 대해 14종의 장비로 정밀 진단을 시행한다.

담당자가 현장 진단을 마치면 보고서를 통해 상세한 진단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내달 중에는 하임랩 체크의 진단 결과를 바탕으로 한 주택 기능 향상 시공 상품 '하임랩 솔루션'도 선보인다. 또 인테리어 시공 상품인 '하임랩 리모델링'도 연내 출시 예정이다. 

 

허윤홍 GS건설 신사업부문대표는 "데이터 기반의 주거 환경 서비스를 통해 구축 아파트도 신축처럼 관리받고 수리가 가능해질 것"이라며 "시공 후에는 '하임랩 체크 진단 보고서'를 발급하고 아파트 거래 시 집에 대한 신뢰를 통해 가치를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