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AI 사업 성장 전망…기대감 확대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02-06 07:41:11
  • -
  • +
  • 인쇄
지속적인 주주환원 정책도 매력적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SK텔레콤(SKT)의 인공지능(AI) 인프라 사업 성장 가능성이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4분기 실적 발표에서 데이터센터와 클라우드 사업의 지속적인 성장세를 확인하며 AI 피라미드 전략의 기반 사업인 AI 인프라 사업의 고성장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 SKT의 인공지능(AI) 인프라 사업들이 성장하면서, 올해 전망을 밝게 하고 있다. [사진=메가경제] 

6일 KB증권은 SKT의 AI 인프라 사업은 금년에도 고성장할 것으로 기대되고, 주주환원 정책도 지속적으로 강화될 것이라며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70,000원을 유지한다고 밝혔다.

SKT는 지난해 4분기 매출액 4.53조원 (+3.0% YoY), 영업이익: 2,971억원 (+16.7% YoY)을 기록했다. 이중 클라우드 사업 매출액은 450억원 (+7.1% YoY), 데이터센터 사업 매출액은 530억원 (+26.2% YoY)의 실적을 거뒀다.

이를 두고 김준섭 KB증권 연구원은 “데이터센터 사업과 클라우드 사업의 매출액의 성장세가 지속되고 있음을 확인하면서 AI 피라미드 전략의 기반 사업인 AI인프라 사업의 고성장을 확인했다”고 평가했다.

올해 AI 플랫폼, 데이터센터, 반도체 등을 포함한 AI 사업의 기반을 이루는 핵심 사업들이 SKT의 성장 핵심 동력으로 주목된다는 의미이다.

클라우드 사업의 구독 서비스 확대 및 엔터프라이즈 AI 마켓, SK브로드밴드 신규 데이터센터 설립 또한 성장 촉매제로 작용할 것으로 전망했다.

지속적인 주주환원 정책도 SKT의 기대요소로 작용한다고 김연구원은 덧붙였다.

그는 “SKT는 실적발표와 함께 2,000억원 규모 (404만 주)의 자사주 소각을 시행했다. 향후에도 SK브로드밴드와 하나금융으로부터 유입되는 배당금을 자사주 매입, 소각 재원으로 지속 활용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주주환원 정책이 지속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내다봤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코스맥스바이오, 혁신 이중 제형 '듀얼팩' 개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코스맥스그룹의 건강기능식품 ODM기업 코스맥스바이오는 섭취 편의성을 대폭 개선한 이중 제형 용기 '듀얼팩(Dual Pack)'을 개발했다고 18일 밝혔다. 듀얼팩은 손에 따로 덜어내어 섭취하던 기존 이중 제형 용기의 불편함을 해결한 용기다. 용기 뚜껑을 열게 되면 정제 부분과 액상 부분이 동시에 열려 따로 덜어 낼 필요

2

에이블리, 추석 맞이 ‘메가세일’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가 추석 맞이 할인 행사 ‘메가세일’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유명 인플루언서가 참여하는 라이브 방송을 릴레이로 진행하며 쇼핑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메가세일은 내달 14일까지 진행되며 패션, 뷰티, 라이프, 푸드 등 전 카테고리 상품을 최대 92%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

3

우리銀, 외국인 유학생 위한 원스톱 플랫폼 출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국내 외국인 유학생들의 생활이 한층 편리해질 전망이다.우리은행은 30일 외국인 전용 금융 애플리케이션 ‘우리WON글로벌’ 내에 유학생 전용 서비스 ‘유학생 커뮤니티’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최근 국내 외국인 유학생 규모가 26만 명을 넘어서며 급증하는 가운데, 이번 서비스는 이들의 빠른 한국 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