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 김상열 회장 사위, 우양산업개발에 '세기상사' 매각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2-05 10:09:19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김상열 호반건설 회장 사위가 소유한 세기상사가 우양산업개발에 매각됐다. 세기상사는 서울 충무로에 있는 대한극장을 소유하고 있다.

지난 4일 금감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세기상사의 최대주주인 국순기 이사와 국 이사 모친인 김정희 세기상사 대표는 보유 지분 43.6%를 우양산업개발에 매각하는 주식양수도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국 이사는 기존 보유지분 31.8% 중 26.9%를, 김 대표는 18.4% 중 16.7%를 넘겼다. 매각금액은 약 373억 원이며, 매각 주관사는 대신증권이다.  

 

▲ 사진=대한극장 홈페이지


우양산업개발은 부산 중견 수산업체인 우양수산의 자회사로 경주 힐튼호텔과 우양미술관을 소유·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2월에는 삼부토건으로부터 경북 경주에 있는 신라밀레니엄파크와 라궁호텔을 인수하기도 했다.

조영준 우양산업개발 대표는 "현재 극장산업이 사양화되고 있지만 대한극장이 가진 역사적 가치와 보유 자산의 활용가능성을 높게 평가한다"며 "호텔, 미술관 등 운영경험을 바탕으로 충무로 대한극장빌딩을 다양한 문화 공간으로 활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공정거래위원회는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대기업집단)에 속하는 호반건설이 지난 2018년 5월 신고에서 세기상사를 계열사 명단에서 누락한 사실을 확인하고 최근 현장조사를 벌인 것으로 알려졌다.

국 이사는 고(故) 국정본 세기상사 회장의 장남으로 같은 해 2월 김상열 회장의 딸 김윤혜 씨와 결혼해 호반건설 총수와 특수관계인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우리금융, 발달장애 미술가 작품세계 알려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미래재단은 예술의전당과 지난 24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예술의전당 음악당 심포니홀에서 제야음악회와 연계한 사회공헌 전시‘우리시각–우리 마음에 색을 칠하면’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우리시각’은 재단의 발달장애 미술가 육성사업으로, 이번 특별전에는 사업에 참여한 작가 10인(강원진, 김동호, 김선태, 김승현, 민소윤, 박

2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발할라 서바이벌’ 크리스마스 던전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핵앤슬래시 로그라이크 게임 ‘발할라 서바이벌’에서 크리스마스 던전 ‘핌불하임’을 업데이트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1월 7일까지 기간 한정 이벤트 던전이 열린다. 이용자는 눈보라 주술사 핌불이 이끄는 몬스터들과 전투를 펼치며 색다른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단계별 던전을

3

드림에이지, ‘퍼즐 세븐틴’ 어프어프 컬래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드림에이지는 모바일 퍼즐 게임 ‘퍼즐 세븐틴(Puzzle SEVENTEEN)’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어프어프(earpearp)’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컬래버는 퍼즐 세븐틴 하늘섬에 놀러온 ‘어프어프’와 ‘세븐틴’ 멤버들의 귀여운 첫 만남이 콘셉트로, 디지털 액세서리 머치 출시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