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카드, 한국관광공사·한결원과 손잡고 QR결제 인프라 확대

황동현 / 기사승인 : 2023-04-26 11:13:46
  • -
  • +
  • 인쇄
외국인 관광객 유치,소비 진작 위한 업무협약 체결
외국서 사용했던 앱 국내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연내 서비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BC카드가 한국관광공사, 한국간편결제진흥원(한결원)과 손잡고 QR결제 활성화에 나선다. 외국인 관광객이 자국에서 사용했던 결제 서비스(QR결제)를 한국에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한다. 이 사업이 완료될 경우 외국인 관광객들은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자국에서 사용했던 앱만으로 국내 167만여 QR 가맹점에서 결제할 수 있게 된다.


BC카드(대표이사 사장 최원석)가 한국관광공사(사장 김장실) 및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이사장 최통주)과 QR결제 활성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 BC카드는 지난 25일 오후, 서울 중구 소재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에서 한국관광공사 및 한국간편결제진흥원과 함께 ‘외래객 모바일 간편결제 활성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오른쪽부터) 협약식에 참석한 최원석 BC카드 사장, 김장실 한국관광공사 사장, 최통주 한결원 이사장 [사진=BC카드]


이번 협약은 방한 비중이 많아지고 있는 아세안 국적 관광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통해 내수경기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추진됐다.

지난 25일 오후 서울 중구 소재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최원석 BC카드 사장, 김장실 한국관광공사 사장 및 최통주 한결원 이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BC카드는 외국인 관광객이 자국에서 사용했던 결제 서비스를 한국에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이 사업이 완료될 경우 외국인 관광객들은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자국에서 사용했던 앱만으로 국내 167만여 QR 가맹점에서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게 된다..

현재 대만 현지에서 사용 중인 QR결제(타이완페이)를 국내에서 연내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 중이며, 국내 고객 역시 동남아 등 다양한 국가에서 실물 카드 없이 페이북 앱만으로 결제할 수 있는 인프라도 구축할 계획이다.

한국관광공사는 국내 QR결제 확대 도입 내용을 해외 지사망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한 연계 홍보를 추진함과 동시에 관광객들의 소비 패턴 분석 기반 리포트를 제작해 국내 지자체로 공유하는 등 외국인 관광객 모집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한결원 역시 BC카드와의 협업을 통해 중화권 관광객에게 제공 중이던 결제 네트워크를 아세안 지역 관광객에까지 확대 제공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게 됐다.

최원석 BC카드 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다양한 국가의 관광객들이 자국에서 사용했던 결제 수단을 한국에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면서 “관광객 편의성 제고는 물론 내수경기 활성화를 위해 크로스보더(cross border) QR 결제 인프라 확대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마사회, 과천공연예술축제 연계 ‘도심승마축제’ 개최…시민 대상 무료 체험 제공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는 9월 19~20일 과천시민공원에서 열리는 ‘과천공연예술축제’와 연계해 시민들이 무료로 승마를 체험할 수 있는 ‘도심승마축제’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이번 도심승마축제는 도심에서도 말과 가까이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국민들의 승마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축제는 19일 오후 2시부터 6시

2

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글로벌 정식 출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넷마블은 수집형 RPG ‘세븐나이츠 리버스’를 글로벌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세븐나이츠 리버스는 지난 16일부터 글로벌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했으며, 일본·대만·태국·홍콩·마카오 앱스토어에서 인기 1위를 기록하며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다.이용자들은 앱마켓(AOS, iOS)을 통해 모바일 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PC 버전은

3

NC소프트, 엔씨패밀리존서 ‘라프텔’ 서비스 시작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엔씨소프트(이하, NC)는 전국 엔씨패밀리존(NCFZ) PC방에서 애니메이션 OTT ‘라프텔’ 서비스를 18일 시작했다. NC와 라프텔은 지난 8월 콘텐츠 유통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 전국 엔씨패밀리존 PC방을 방문하면 별도 멤버십 없이 라프텔의 애니메이션 콘텐츠 3700여 종을 시청할 수 있다.NC는 라프텔 서비스를 기념한 오프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