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이엔티, 네이버 숏폼 서비스 '클립' 진출에 '잰걸음'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3-12-12 11:58:56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순이엔티(대표 박창우)가 자사 크리에이터의 네이버 숏폼 서비스 ‘클립’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순이엔티는 2017년부터 쌓아온 숏폼 비즈니스의 성과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난 6월부터 ‘클립’에 진출했다. 2023년 12월 기준 소속 크리에이터 30여명이 참여하고 있으며, 대표적인 크리에이터는 ▲미소아라(애견) ▲기린(남성뷰티) ▲룡지니(여성뷰티) ▲효보스(먹방) 등 각종 SNS 플랫폼에서 다양한 콘텐츠로 높은 팔로워를 보유한 크리에이터들이 활동하고 있다. 

 

▲순이엔티, 네이버 숏폼 서비스 '클립' 진출에 '잰걸음'

내년 2월까지 소속 크리에이터 100명이 클립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내부교육과 신인개발 및 영입 등을 강화할 방침이다.

지난달 11월에는 클립의 창작자를 양성하기 위한 콘텐츠 제작 교육 프로그램인 ‘클립 크리에이터 스쿨’ 숏폼 콘텐츠 전문가로 강연을 진행했다. 3명의 참여강사 중 순이엔티 MCN총괄 박관용 본부장과 숏폼 콘텐츠제작팀 김건수PD가 선정됐다. 박 본부장은 창작자들의 완성도 높은 숏폼 콘텐츠 제작을 위해 ‘숏폼 문법 이해와 롱런하는 채널 전략 수립’ 주제로 강연과 함께 28일과 29일 양일간 질문과 답변을 갖는 시간을 가졌다.

순이엔티 관계자는 “숏폼이 다양하고 많은 플랫폼에서 활용되는 것을 통해 대중화로 자리잡고 있다”며 “순이엔티는 2017년부터 약 6년간 숏폼에 대한 모든 비즈니스를 통해 좋은 성과를 만들어낸 만큼 소속 크리에이터들이 네이버 클립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클립은 네이버가 올해 새롭게 선보인 숏폼 서비스로 패션, 뷰티, 스포츠, 연예, 음식, 여행, 일상 등 다양한 주제의 콘텐츠를 개인화 추천을 통해 제공한다. 여기에 네이버 예약, 쇼핑, 블로그 등 자사 서비스를 연계하여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네이버는 지난달 2일 네이버 어플리케이션 개편을 통해 클립을 메인에 전면 배치하고, 클립 서비스의 성장과 창작자 확보에 집중하고 있다.

순이엔티는 글로벌 숏폼 비즈니스 기업으로 촬영&기획, 광고, 소속 크리에이터 매니지먼트 모두 가능한 곳이다. 2023년 12월 기준 국내외 전속 170여명 크리에이터와 SNS 총합 팔로워와 구독자 약 10억명을 보유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넥써쓰, 크로쓰x 스테이블코인 테더-게임토큰 거래쌍 도입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30일 넥써쓰 관계자에 따르면 넥써쓰가 블록체인 통합 앱 크로쓰x(CROSSx)에 테더(USDT)와 게임토큰 거래쌍을 새롭게 도입한다. 기존의 크로쓰 토큰($CROSS)과 게임토큰 거래쌍 외에 테더를 활용해 직접 거래가 가능하게 된다.이번 거래쌍 도입은 이용자 편의성과 접근성 확대를 위한 조치다. 스테이블코인인 테더를 통해 별도의

2

KB금융,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 실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28일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과 체계적인 산업 재해 예방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부산 녹산국가산업단지에서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언어·문화적 차이로 안전수칙 이해에 어려움이 있는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KB금융은 이번 부산 지역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올

3

NH농협은행, 외국인 근로자 위한 'NH K-외국인신용대출'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국내 체류 외국인근로자의 금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NH K-외국인신용대출'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상품은 지난 25일 출시한 NH글로벌위드 패키지의 후속 상품으로 해외인력 유입 증가에 따른 금융 수요에 대응하고, 외국인 고객이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대출대상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