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의가치, 금융기관 전용 플랫폼 ‘파이퍼 금융기관용’으로 리브랜딩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09-30 13:59:10
  • -
  • +
  • 인쇄
AI 접목 이중 가격 검증 체계 구축… 금융기관 대출 프로세스 혁신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공간의가치 주식회사는 부동산 자동평가 금융서비스 ‘공간의가치’를 금융기관 전용 플랫폼인 ‘파이퍼 금융기관용’으로 리브랜딩하고, 모바일(iOS·Android) 애플리케이션을 동시 출시하는 등 서비스를 확장했다고 30일 밝혔다.

 

공간의가치 주식회사는 토지, 상가, 숙박시설, 공장, 빌라, 오피스텔, 아파트, 단독주택 등 모든 부동산에 대한 온라인 대출 비교 서비스 플랫폼인 ‘파이퍼(PIPER)’를 운영하고 있다. 브랜드 일관성을 강화하고 데이터 기반 대출 인프라를 확장하고자 금융기관 전용 플랫폼을 리브랜딩했다.

 

▲ [사진=공간의가치]

파이퍼 금융기관용은 현재 300개 이상 금융기관(상호금융 조합 포함)과 대출모집계약을 체결하였으며, 2만 명 이상의 금융기관 대출담당자 및 부동산 전문가가 실제 업무에서 활용하고 있다. 이를 통해 금융기관은 대출 신청 건을 AI추정가 기반으로 신속하게 검토하고, 온라인에서 효율적으로 대출 실행까지 이어갈 수 있다.

 

리브랜딩과 함께 공개된 신규 기능 ‘파이퍼 리서치’는 2006년 이후 축적된 전국 3025만 건의 부동산 거래사례 데이터를 기반으로 지역별·유형별 분석이 가능한 고도화된 리서치 툴이다. 

 

카드뉴스 형태의 초지역화된 숏폼 콘텐츠를 제공하여 대출심사 및 내부 의사결정 과정에서 직관적 참고자료로 활용할 수 있다. 향후 부동산 경매, 정비계획, 인허가 등 고급 데이터셋이 추가될 예정이며, 기관 맞춤형 데이터를 테이블 형태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기능도 지원된다.

 

파이퍼 금융기관용은 대출 신청 단계에서 AI 기반 추정가를 적용하고, 이후 감정평가사의 예상 감정가를 반영하는 이중 가격 검증 체계를 구축했다. 이를 통해 금융기관은 위험관리 수준을 강화하면서도 대출 실행 속도와 고객 만족도를 제고할 수 있다.

 

공간의가치 박성식 대표는 “이번 리브랜딩은 금융기관을 위한 데이터 기반 대출 인프라를 확장하는 중요한 전환점”이라며 “이미 300개 이상 금융기관이 이용하는 파이퍼를 통해, 전국 단위의 AI 시세 데이터와 빅데이터 리서치 역량을 금융권 전반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S홈쇼핑, 블랙큐브 쿡셀 홀로그램 큐브팬 4종 풀세트 추석 특집 편성
[메가경제=심영범 기자]NS홈쇼핑이 오는 10월 1 오후 9시 40분, 추석 특집방송으로 ‘쿡셀 홀로그램 큐브팬 4종 풀세트’를 편성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홀로그램 큐브팬 4종 풀세트’는 프라이팬 (22cm,28cm), 소테팬 (28cm), 궁중팬 (28cm)과 특별구성으로 28cm유리뚜껑, 가마솥2종세트, 찜기, 믹싱볼2종, 키친툴5종,

2

형지엘리트, 엘리트학생복 모델로 아이돌 ‘더윈드’, ‘리센느’ 발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형지엘리트의 교복 브랜드 엘리트학생복이 아이돌 그룹 ‘더윈드(The Wind)’와 ‘리센느(RESCENE)’를 모델로 발탁하고, 동복 포스터를 공개했다. 형지엘리트는 ‘더윈드’와 ‘리센느’의 밝고 에너지 넘치는 이미지가 엘리트학생복이 추구하는 브랜드 가치와 부합한다고 판단해 두 그룹을 신규 모델로 선정했다고 30일 밝혔다. 더윈드는

3

진에어, 프로배구 V-리그 타이틀스폰서 계약 체결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진에어가 한국 배구연맹과 프로배구 V-리그 타이틀 스폰서계약을 공식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진에어는 항공업계 최초로 프로배구 V-리그 공식 타이틀 스폰서로 이름을 올리며 2025-2026시즌부터 한국프로배구와 여정을 함께한다. 진에어는 이번 V-리그 타이틀 스폰서십 체결을 계기로 그간 축적한 스포츠 마케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