씻으면 사라지는 랍스터...써브웨이, 접시 품질 '망신살'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7 14:34:04
  • -
  • +
  • 인쇄
써브웨이 "현재 접시 회수 중"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샌드위치 프랜차이즈 써브웨이(SUBWAY)가 최근 논란이 된 신메뉴 기념품(굿즈)과 관련해 회수 중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써브웨이는 지난 26일 약 670개 매장 점주에게 랍스터 접시의 재고를 전량 수거할 예정이라는 내용의 안내 문자를 발송했다. 써브웨이는 오는 28일까지 각 매장의 랍스터 접시 재고를 회수할 방침이다. 써브웨이에 따르먼 해당 접시는 식약처 식품 안전 검사를 통과한 제품이다.

 

▲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갈무리]

써브웨이는 지난 18일 겨울 시즌을 맞아 한정판 ‘랍스터 샌드위치 컬렉션’을 출시하며 매장에서 샌드위치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랍스터 접시 굿즈를 선착순으로 제공했다.

 

그러나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접시에 인쇄된 랍스터 프린팅이 녹아 음식에 둥둥 떠다니거나 접시를 씻으면 프린팅이 벗겨지고 설거지 이후 빨간색 잉크가 모두 지워졌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파장이 커지자 써브웨이는 지난 24일 접시 증정을 중단하고 민간 외부 기관에 품질 검사를 의뢰했다. 써브웨이 관계자는 “현재 전 매장에서 해당 접시를 회수하고 있다”라며 “ 민간 외부 기관에 맡겨 품질검사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이마트, 설 ‘가치소비’ 선물세트 물량 20% 확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마트가 설 명절을 앞두고 가치소비 자체브랜드(PB) ‘자연주의’ 선물세트 준비 물량을 전년 대비 20% 확대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마트는 설 사전예약 기간 동안 행사카드 결제 또는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최대 35% 할인과 2+1 혜택을 제공한다. 행사카드는 이마트e카드를 비롯해 삼성·KB국민·신한·현대·비씨·NH농협·우리·하나·롯

2

11월 한 달치 이미 추월…서울 아파트 거래, 연말에 살아났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지난해 10·15대책 이후 급감했던 서울 아파트 매매 거래가 12월 들어 다시 증가세로 전환됐다. 11일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따르면 지난 10일 기준 2025년 12월 서울 아파트 거래량은 3584건으로, 11월 한 달간 기록한 거래량(3335건)을 이미 넘어섰다. 12월 계약 신고 기한이 약 20일 가량 남아 있는 점을

3

CU, ‘커브레족’ 잡는다…get커피 짝꿍 핫브레드 라인업 확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U가 아침 식사 대용으로 가성비 높은 한 끼를 찾는 '커브레족(커피와 빵을 함께 즐기는 사람들)'을 겨냥해 get 커피와 어울리는 부리또 등 다양한 핫브레드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최근 편의점 즉석 커피와 베이커리를 식사 대용으로 구매하는 수요가 늘면서 아침 식사 시장의 주도권이 편의점으로 이동하고 있다는 분석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