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미스쿨, 예비 고3 맞춤형 종합 진단 솔루션 오픈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6-01-13 14:31:01
  • -
  • +
  • 인쇄
수치화 기반 진단 제시
수시진단+정시진단 방향성 설계
선착순 마감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포미스쿨은 13일 ‘2027학년도 대학입시를 대비하는 예비 고3맞춤형 종합 진단 솔루션’을 오픈했다고밝혔다.

 

▲ 고3 맞춤형 종합 진단 솔루션 이미지 [사진=포미스쿨]

이 솔루션은 예비 고3의 겨울방학 학습과 입시 전략을 수시와 정시 관점에서 동시 점검하는 정밀 진단 컨설팅 프로그램이다.

포미스쿨 관계자는 "예비 고3 겨울방학을 ‘입시의 성패를 가르는 골든타임’"이라며 "‘내신 등급만으로‘어디 갈 수 있나’를 묻는 막연한 접근보다 지원 가능성을 냉정하게 수치화하고, 흔들리지 않는 목표·전략을 세우는 과정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번 솔루션의 수시진단은 단순 평균 등급이 아닌 대학별 환산 점수(Z점수, 등급 간 점수 차 반영)를 산출해 실제 경쟁력을 확인하고, 희망 학과와 활동의 연결성(계열 적합성)및 탐구 역량 등을 정량 평가하는 방식으로 구성됐다.

또한 막연한 대학 리스트가 아니라 현실적인 ‘지원 가능 대학 라인업(6개 군)’을 1차로 설정해 상향/적정/안정 등의 지원 전략을 세우고 대비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정시진단은 학력평가 성적 등을 토대로 가능 대학과 목표 대학을 설정해 방향성을 제시하고,정시 지원 전략의 기초가 될 ‘지원 가능 대학 라인업(3개 군)’을 설정해 상향/적정/안정 등의 지원 전략을 세우고 대비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초점을 둔다.

포미스쿨의 이런 구성은 ‘수시 위주 또는 정시 별도 진행’에 머무르기 쉬운 일반 컨설팅과 달리, 수시/정시 동시 가능성까지 점검하고 구체적인 수시 6개 지원 대학과 정시 3개 지원 대학 라인업을 제공하는 ‘정밀 진단’방식으로 예비 고3에게 뚜렷한 목표 제시와 맞춤형 대비 전략을 세우고 실천하는 데 크게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상품은 베이직(예비 고3종합 진단 컨설팅90분)과 프리미엄(예비 고3종합 진단 컨설팅90분+학습 코칭1회 이상)으로 운영된다. 프리미엄은상담 후 결제 방식으로 안내된다.

신청은 포미스쿨 서비스 페이지의‘정밀 진단 컨설팅 신청하기’를 통해 진행 가능하며, 서비스는 2월 28일까지 선착순 마감한다.

문상욱 포미스쿨 대표는 “올해 치러지는 수능은 2015개정 교육과정이 적용된 마지막 수능이자 고교학점제 전면 도입 직전 마지막 수능으로 예비 고3들에게 이번 겨울방학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수험생들이 제대로 된 자신의 상황을 진단하고 입시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제대로 준비해 이번 솔루션을 오픈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포미스쿨을 운영하는 포커스미는 '대치동의 교육 노하우를, 전국의 학생들에게'라는 슬로건 아래 지난해 7월 설립된 에듀테크 스타트업이다.

메가스터디와 에스티유니타스(공단기)등 국내 주요 교육기업에서 오랜 기간 현장을 이끈 핵심 실무진들이 참여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2만명 실무자 호응"…더존비즈온, 연말정산 전국 순회 교육 성료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더존비즈온은 솔루션별 고객사를 대상으로 개최한 ‘2025년 귀속 연말정산 집중 교육’이 전국 주요 도시의 2만여 실무자들의 호응을 얻으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서울 건국대학교에서 OmniEsol 및 ERP iU 고객 기업 실무자를 대상으로 진행된 연말정산 집중 교육에는 기업의 인사 및 회계 담당자들이 대거 참석

2

넥슨 '아크 레이더스', 전세계 누적 판매량 1240만장 돌파…"정식 출시 약 2개월 만"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넥슨은 자회사 엠바크 스튜디오가 개발한 PvPvE 익스트랙션 어드벤처 신작 ‘아크 레이더스(ARC Raiders)’가 전세계 판매량 1240만장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정식 출시 약 2개월 만에 달성한 기록으로, 국내 게임사가 선보인 게임으로서 전례 없는 성과다. 아크 레이더스는 지난해 10월 30일 출시 후 두 달이 채

3

CGV, 1월 기술 특별관 라인업 공개…할리우드 신작부터 공연 실황·흥행작 재개봉까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GV가 1월 한 달간 기술 특별관을 통해 할리우드 영화, 공연 실황 다큐멘터리, 흥행작 재개봉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13일 CGV에 따르면 오는 28일 샘 레이미 감독의 신작 ‘직장상사 길들이기’를 4DX 포맷으로 개봉한다. 작품은 비행기 추락 사고 이후 무인도에 고립된 직장 상사 브래들리와 직원 린다가 극한 상황 속에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