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증권, 금융소비자보호 실천 결의 대회 진행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2-16 14:56:03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SK증권(사장 김신)은 고객 중심 경영을 다짐하는 ‘금융소비자보호 실천 결의 대회’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결의 대회는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 원년을 맞아 금융소비자 권익 보호의 중요성을 깊이 인식하고, 구성원의 의지를 다지기 위해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여의도 SK증권 본사에서 김신 사장과 각 사업부 대표들이 참석해 결의문을 낭독하고 실천 서약도 진행했다. 전국에 있는 임직원은 코로나19로 각 조직별 부서 내에서 행사에 동참했다.
 

▲ (왼쪽부터) 구태영 준법감시인, 김신 사장, 박태형 Retail사업부 대표, 조수범 상품전략부문장 [사진=SK증권 제공]

결의문에는 ▲소비자 보호를 위한 적합성의 원칙, 불공정 영업행위 금지 등 6대 판매 원칙 ▲금융·개인정보 보호 ▲고객의 불합리한 위험 노출 방지 등 내용이 담겼다.

김신 SK증권 사장은 “이제 금융소비자 보호는 하나의 대세임을 떠나 이미 자리 잡은 문화이며, 우리가 지켜야 할 사명처럼 가슴에 새기자”라고 말했다.

한편, SK증권은 강화된 금융소비자보호 조직과 내부통제시스템으로 영업점 완전 판매 교육 및 미스터리 쇼핑 등을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에듀윌, 재경관리사 ‘가답안·가채점’ 서비스 사전예약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에듀윌은 오는 20일 시행되는 제121회 재경관리사 시험을 앞두고, 수험생들의 빠른 합격 확인을 돕기 위한 가답안서비스 사전예약을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사전예약은 시험 당일인 오는 20 오전 11시까지 진행된다. 에듀윌은 시험 종료 직후 수험생들이 답안을 입력하면 예상 점수와 합격 가능성을 확인 할 수 있는 가답안 서비스

2

서울사이버대 AI스마트팜학과, 강북구청 협업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 AI스마트팜학과는 강북구청과의 산학·관학 협력을 통해 2025년 1년간 도심형 스마트팜 기반 지역상생 모델을 성공적으로 구축 및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AI스마트팜학과는 강북구청 내 유휴 부지에 조성된 스마트팜 실습 공간을 활용하여 학생 현장실습을 정규 교육과정과 연계해 운영했다. 학생들은 AI 기반 환경제어,

3

서울디지털대 보건의료행정전공, 신규 교과목 신설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는 보건의료행정전공가 2026학년도 1학기부터 전공 기반 실무교육 강화를 위한 9개 핵심 과목을 신규 편성하고 교과 과정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보건의료행정전공은 초고령 사회로 변화하는 보건의료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2026년부터 총 5개의 특화과정 신설과 기존 과정의 고도화를 통해 특화 교육과정을 진행한다.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