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재해구호협회, 경기도 광주 재난취약계층에 돌봄 지원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3 16:30:23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경기도 광주시 재난 피해 취약계층 50가구를 대상으로 ‘2025 희망이음 사업’을 마무리했다고 3일 밝혔다.

 

희망이음사업은 재난 피해 취약계층의 일상 회복을 돕기 위해 협회가 2012년부터 이어온 지속적 돌봄 프로그램이다. 지금까지 전국 23개 지역, 760여 세대를 지원했다.

 

▲ <사진=희망브리지>

 

협회는 2022년 집중호우로 피해를 본 광주시 이재민 가구를 대상으로 올해 연 4회에 걸쳐 맞춤 지원을 진행했다. 1~3회차에는 식료품, 의약품, 이불 등 생필품을 전달하며 피해 가정의 생활 안정을 도왔다. 마지막 4회차에서는 대상자와 자원봉사자 100여 명이 함께 모여 ▲물품지원 ▲레크리에이션 ▲무료 한의 진료 ▲장수사진 촬영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지원 대상 B 씨(83)는 “재난 이후에 마음이 많이 약해졌는데 이렇게 꾸준히 찾아와줘서 큰 힘이 됐다”며 “갈 때마다 반갑게 맞아주고 손잡아 주는 게 참 고마웠다. 가족처럼 느껴져서 기다려지는 만남이었다”고 말했다.

 

올해 사업에 함께한 대구시민구조봉사단 고재극 단장은 “매번 밝은 얼굴로 맞아주는 분들을 보며 오히려 우리가 힘을 얻었다”며 “앞으로도 희망브리지와 함께 재난 피해 이웃이 다시 웃을 수 있도록 하는 일에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신훈 전국재해구호협회 사무총장은 “재난 피해 이후의 완전한 회복에는 단발성 지원이 아닌 꾸준한 돌봄이 필요하다”며 “매년 늘어나는 재난 피해 이웃을 위해 지원을 확대하고, 든든한 ‘재난 피해 이웃의 최고 파트너’로 곁을 지키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손해보험, ‘CREW 스크린골프 보험’ 출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롯데손해보험은 스크린 골프장에서 홀인원 달성 시 기념품·만찬비용 등을 보장하는 ‘CREW 스크린 골프보험’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CREW 스크린골프 보험은 최근 늘어나고 있는 스크린 골프 이용 고객을 위한 생활밀착형 보험으로 골프존 SG골프 카카오VX 등 스크린 골프장에서 18홀 정규 라운딩 중 홀인원을 기록할 경우 최대 2

2

미래에셋자산운용, TIGER 조선TOP10 ETF, 순자산 1조원 돌파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조선TOP10 ETF’의 순자산이 1조원을 넘어섰다고 20일 밝혔다. 전날 기준 TIGER 조선TOP10 ETF의 순자산은 1조1035억원이다. 개인 투자자 순매수가 꾸준히 유입되며 자산 규모가 빠르게 늘었다. 지난해 한 해 동안 개인 순매수는 2463억원으로 집계돼 국내 조선 ETF 가운데 가장 많

3

롯데관광, ‘코카서스 3국’ 직항 전세기 패키지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관광개발은 코카서스 3국(조지아·아제르바이잔·아르메니아)을 일주하는 직항 전세기 패키지 상품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코카서스 지역은 동유럽과 서아시아의 경계에 위치한 곳으로, 이국적인 자연경관과 독특한 문화로 최근 여행객들 사이에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다만 정기 항공편이 없어 접근성이 낮다는 점이 한계로 꼽혀왔다. 이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