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디스트, 제주농협과 손잡고 청정 제주 농산물 판로 확대 나선다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3 08:26:25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B2B 식자재 전문기업 푸디스트가 제주농협채소조합공동사업법인과 손잡고 제주산 농산물의 안정적 유통과 농가 상생 기반 마련에 나선다.


푸디스트는 13일 제주농협채소조합공동사업법인(대표 박진석)과 계약구매 활성화 및 농가 상생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 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푸디스트, 제주농협과 손잡고 청정 제주 농산물 판로 확대 나선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측은 제품 기획, 상품 개발, 유통 등 전반에서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제주산 농산물의 안정적 판로 개척에 힘쓸 계획이다. 푸디스트는 제주 지역 농가와의 직거래를 확대해 농산물 수급 불안정을 완화하고, 합리적 가격 체계를 마련함으로써 지역 농업의 지속 가능성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현재 제주산 당근, 무, 양배추 등 주요 농산물의 출하 시기는 12월부터 4월로, 이 기간에는 전국적으로 제주산 농산물 수요가 가장 높다. 그러나 작황에 따른 시세 변동성이 커 소비자 부담이 가중되고 있다. 푸디스트는 이번 협약을 통해 이러한 시장 불안을 완화하고 농가 수익 안정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양측은 제주산 농산물 활성화를 위한 공동 기획전 및 전용 매대 운영을 비롯해, 로컬푸드를 활용한 판촉 활동을 정기적으로 추진한다. 또한 푸디스트의 자체 브랜드(PB)를 활용한 전용 상품 개발 및 규격화 전략을 통해 상품 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특히 청정 제주 지역의 친환경 농가에서 재배한 농산물을 활용해 키즈·실버 전용 상품을 개발하는 등 차별화된 시장 공략에도 나선다.

이와 함께 푸디스트는 자사가 운영하는 FS·급식·외식 채널과 연계한 유통 협업을 추진하고, ‘제주의 날’ 등 지역 테마전을 통해 제주산 식자재로 구성한 메뉴를 선보이는 등 다양한 공동 마케팅을 전개할 계획이다.

푸디스트 농산팀 신정현 MD는 “이번 협약은 제주 농가와의 직거래를 통해 수급 안정과 농가 소득 향상을 동시에 도모하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과 기업이 함께 성장하는 지속 가능한 유통 생태계 구축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보틀벙커, 하반기 '블랙벙커데이'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애주가들의 연말을 책임질 보틀벙커의 대표 주류 축제 ‘블랙벙커데이’가 돌아왔다. 13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보틀벙커는 11월 13일부터 26일까지 2주간 잠실점, 서울역점, 상무점 등 전국 3개 매장에서 ‘2025 하반기 블랙벙커데이’를 개최한다. ‘블랙벙커데이’는 보틀벙커가 상·하반기 두 차례만 선보이는 연중 최대 주류 행사로, 다양

2

[지스타 2025] [리뷰] 다크 판타지 세계서 펼쳐지는 전략적 협동 액션, 넷마블 '이블베인'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넷마블 자회사 넷마블몬스터가 개발 중인 신작 ‘이블베인(EvilBane)’이 오는 13일부터 16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25'에서 베일을 벗는다. 이블베인은 다크 판타지 세계관을 배경으로 한 PC·콘솔용 협동(Co-op) 액션 게임으로, 플레이어는 무너진 왕국의 특무대 일원

3

'스틸하트클럽', 최고 순간은? K-세션 "늘 가수 뒤에서..." 진솔 고백 통했다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Mnet 글로벌 밴드 메이킹 서바이벌 ‘스틸하트클럽’이 4회까지 방송을 마친 가운데, 각 회차 별 ‘최고의 1분’을 차지한 장면들이 공개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매회 치열한 경쟁과 패기 넘치는 무대가 이어지는 가운데,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서는 “패기 넘치는 청춘들의 진짜 밴드 사운드에 매료됐다”는 반응이 쏟아지며 열기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