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 빨간펜 ‘아이캔두’, 론칭 한달 만에 사전회원 5만명 인기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11-24 09:07:10
  • -
  • +
  • 인쇄
학습몰입도·참여도 높인 점에 학부모들 주목

교원 빨간펜의 유·초등 대상 디지털 학습지 ‘아이캔두’가 론칭 한달 만에 사전회원 5만명을 확보하는 등 인기몰이다.

업계 최초로 실사형 AI 튜터와 메타버스 교실을 도입한 게 특징으로, AI 분석 기반 개인별 맞춤형 학습관리를 제공하고, 학습몰입도와 참여도를 높인 점이 학부모들로부터 주목을 받은 것으로 교원그룹은 보고 있다.
 

▲사진 = 교원그룹 제공

 

초등생 대상 아이캔두 초등은 학교 공부에 몰입할 수 있도록 과목별 핵심 교과 개념을 담았다.

AI 분석으로 학생 데이터를 바탕으로 매달 과목별 맞춤 코스를 자동으로 추천해주며, 문항풀이 데이터를 실시간 분석해 취약한 개념은 다시 학습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그뿐만 아니라 각자 개성을 살려 꾸면 아바타 ‘아이킹’으로 다양한 콘셉트의 메타버스 세상인 아이월드를 탐험하며, 친구들과 즐겁게 마이클래스에서 학습관리를 받을 수 있다.

아이캔두 누리키즈는 크게 두 단계로 나눈다. 유아 대상 누리 1~3단계와 예비 초등생 대상 키즈 단계다.

키즈 단계는 초등학교 1학년 교과 커리큘럼을 대비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집중시간이 짧은 유아들의 학습 효율을 극대화하고자 핵심 개념만 담은 다양한 콘셉트의 짧은 영상을 제공한다. 또 오감을 자극하는 액티브한 활동으로 적극적으로 즐기면서 학습에 몰입할 수 있다.

교원 빨간펜 관계자는 “아이캔두는 자기주도학습 능력을 키우고 알파세대가 적극적으로 학습에 참여해 수준에 알맞은 효율적인 학습이 가능하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한 점이 출시 이전부터 학부모들의 주목을 받았다”라며 "최상의 학습 효율을 얻고, 초개인화 맞춤 학습을 실현할 수 있는 에듀테크 프로그램을 지속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교원 빨간펜은 지난 2019년부터 약 500억원의 연구개발비를 투자해 아이캔두를 완성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종합미용면허증 수강생 모집…3월 4일까지 접수, 3월 5일 개강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미용 산업이 세분화되고 전문화되면서, 다양한 뷰티 서비스를 합법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종합미용면허증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특히 반영구화장, 왁싱, 속눈썹 등 피부·미용 중심 시술 시장이 확대되면서 관련 자격과 학력을 동시에 갖추려는 수요가 늘어나는 추세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학점은

2

hy, ‘슈퍼100 그래놀라’ 리뉴얼 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hy가 프리바이오틱스 기반 통곡물 제품 ‘슈퍼100 그래놀라’를 리뉴얼 출시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1포당 용량을 기존 8g에서 15g으로 늘리며 활용성과 실용성을 강화했다. 슈퍼100 그래놀라는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를 기반으로 한 통곡물 제품이다. 유기농 발아 통곡물 5종인 발아통밀, 발아귀리, 발아현미, 발아수수,

3

하얼빈·삿포로·퀘벡 달군 신라면…세계 3대 겨울축제 ‘매운맛 마케팅’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 신라면이 중국 하얼빈, 일본 삿포로, 캐나다 퀘벡 등 세계 3대 겨울축제 현장을 연이어 찾으며 글로벌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혹한의 축제 현장에서 ‘K-라면’의 매운맛을 전면에 내세워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나섰다는 평가다. 농심은 올해 1월 중국 하얼빈 ‘빙등제’ 참가를 시작으로, 2월 캐나다 ‘퀘벡 윈터 카니발’과 일본 ‘삿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