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 '램시마', 10년 만에 100개국서 허가 획득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1-03 10:54:26
  • -
  • +
  • 인쇄

셀트리온은 항체 바이오시밀러 '램시마'가 10여 년 만에 지난해 말 기준으로 전 세계 100개국에서 허가를 받았다고 3일 밝혔다.

류마티스 관절염, 강직성 척추염, 궤양성 대장염, 크론병, 건선 등 자가면역질환 치료에 쓰이는 램시마는 지난 2012년 7월 처음으로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허가를 받았다. 

 

▲ 램시마 [셀트리온 제공]


이후 2013년 9월 EU, 2016년 4월 미국에서 허가를 받았으며, 캐나다·일본·브라질·오스트레일리아·이집트 등에서도 허가를 획득했다.

램시마SC도 46개국에서 허가를 받았고, 현재 미국에서 신약 출시를 위한 허가 절차를 진행 중이다.

램시마에 이어 허가를 받은 허쥬마, 트룩시마 등 후속 항체 바이오시밀러도 허가 국가를 확대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기준으로 허쥬마는 92개국, 트룩시마는 88개국에서 허가를 획득했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램시마에 이어 트룩시마, 허쥬마, 유플라이마, 베그젤마 등 후속 항체치료제의 허가 확대와 신규 파이프라인 확대를 통해 안정적 성장을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1위 삼성화재 vs 3위 한화생명’...K-브랜드지수 보험 상장사 TOP10 순위 각축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보험 상장사 부문 1위에 삼성화재가 선정됐다고 16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AI 인덱스 등의

2

광동제약, '가네스 듀얼샷'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광동제약이 고함량 아르지닌과 글루타치온을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는 이중제형 스틱포 제품 '가네스 듀얼샷'을 선보였다고 16일 밝혔다. 액상과 정제 2정을 한 포에 구성한 새로운 형태의 이중제형 스틱포 제품으로, 활력·이너뷰티에 관심이 높아진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보다 간편하게 에너지를 보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제품

3

삼성화재, '보험 선물하기'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 수상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삼성화재 ‘보험 선물하기’ 광고 캠페인이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KODAF)’에서 디지털 영상(시리즈)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은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디지털 광고 시상식이다. 올해 디지털영상 부문에서 대상작으로 선정된 ‘보험 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