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 미래에셋과 손잡고 英 '익수다' 최대 지분 확보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1-25 13:56:12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셀트리온은 미래에셋그룹과 손잡고 영국 항체약물접합체(ADC) 개발사 '익수다 테라퓨틱스'의 지분을 추가로 확보했다고 25일 밝혔다.


앞서 양사는 지난 201년 6월 익수다의 시리즈A 펀딩에 참여하는 계약을 맺은 바 있다.

 

 

▲ 셀트리온 CI


셀트리온과 미래에셋셀트리온신성장펀드는 총 4700만 달러 규모의 투자를 통해 합산 기준 총 47.05%까지 지분을 늘려 익수다의 최대 주주로 올라섰다.

익수다는 난치암 치료제 개발을 위한 차세대 ADC를 개발하는 기업으로, 표적 치료에 중요한 치료지수를 크게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항체 엔지니어링 기술과 링커-페이로드를 비롯한 차세대 작용기전의 ADC 플랫폼을 갖고 있다.

ADC 기술은 강력한 세포 독성 효과를 이용하면서 전신 독성은 줄이는 장점이 있다. 항체의 암 항원 인식 능력에 따라 암 조직에 선택적으로 약물을 전달해 항암 효과를 나타내기 때문에 최소 투여량으로 최대 효과를 나타낼 수 있다.

셀트리온은 혈액암 치료제 '트룩시마'와 유방암·위암 치료제 '허쥬마', 전이성 직결장암 치료제 '베그젤마' 등 항암 항체 치료제 확보로 향후 ADC 기술을 활용한 항암치료제를 다양하게 개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셀트리온은 신약 개발을 위해 유망 기술과 플랫폼을 보유한 다양한 분야의 바이오텍과 협업 및 투자를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다"며 "최근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ADC 치료제 분야에서도 영향력을 높이기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이랜드복지재단-KOSA, 미래 SW 인재 육성에 기부금 전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랜드복지재단과 한국인공지능·소프트웨어산업협회는 지난 17일 서울 서초구 플랜티컨벤션에서 ‘제4회 미래 SW 인재 육성 기부 캠페인’ 기부금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제4회 캠페인은 지난 9월 중순부터 11월 말까지 약 두 달간 진행됐으며, KOSA와 KOSA ESG위원회가 함께 참여했다. 두루이디에스, 아스크스토리,

2

고블렛잔부터 홈 슬리퍼까지...‘홀리데이 굿즈 맛집’ SPC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연말·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식품업계 전반에서 한정 굿즈 마케팅이 활발해지는 가운데, SPC그룹이 파리바게뜨·배스킨라빈스·던킨·파스쿠찌 등 주요 브랜드를 통해 홀리데이 굿즈를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연말이 다가오며 등장하는 크리스마스 굿즈는 단순한 기념품이나 사은품을 넘어, 소비 경험과 브랜드 메시지를 담는 하나의 문화 콘텐츠로 자리

3

코웨이, ‘2025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 정수기·침대 부문 연속 1위 달성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코웨이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5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조사에서 정수기, 침대 등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Korean Net Promoter Score)’은 국내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를 경험한 고객이 이를 다른 사람에게 추천할 의향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