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K팝 플랫폼 ‘아이돌플러스’로 해외 시장 공략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8-24 11:33:31
  • -
  • +
  • 인쇄
영어‧중국어‧일본어 등 5개 국어 제공…향후 지속 확대

LG유플러스는 아이돌 전문 미디어 플랫폼 ‘U+아이돌라이브’의 명칭을 ‘아이돌플러스’로 변경하고 영어‧중국어‧일본어 등 5개 외국어 지원 웹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아이돌플러스로 명칭을 변경하면서 K팝 콘텐츠 플랫폼으로 탈바꿈하고 K팝 팬덤이 많은 미주·아시아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겠다는 전략이다.
 

▲ 모델이 ‘아이돌플러스’ 웹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제공]

 

이를 위해 한국어에 익숙하지 않은 해외 고객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메뉴와 영상 자막을 한국어 외에 영어‧중국어‧일본어‧태국어‧인도네시아어 등 5개 국어로 추가 제공한다. 향후 지원 외국어는 지속해서 확대될 계획이다.

LG유플러스는 지난해 11월부터 아이돌플러스 웹 서비스의 베타버전을 운영하고 해외 고객을 분석했다. 이에 서비스 이용 비중이 높았던 아시아권 4개국 언어와 세계 공용어로 꼽히는 영어를 선정했다.

이번 웹 서비스 출시로 전 세계 K팝 팬들은 구글‧네이버‧카카오‧트위터‧애플 등 SNS를 통해 로그인하고 보기 쉬운 언어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아이돌플러스는 지난 2018년 10~20대 팬심을 겨냥해 출시한 K팝 공연중계 플랫폼이다. K팝 팬들에 특화된 실시간 중계기능을 제공한다.

최윤호 LG유플러스 아이돌플러스담당(상무)은 “글로벌 Z세대에게 아이돌과의 소통 기회를 제공하는 등 아이돌 콘텐츠 그 이상의 가치를 제공하겠다”며 “K팝이라는 공통 관심사로 함께 어우러지는 공간이 되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T, 전 고객 대상 유심 무상 교체 시행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KT는 최근 발생한 무단 소액결제 피해 및 개인정보 유출에 대해 다시 한번 사과하고, 고객의 보안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오는 5일부터 교체를 희망하는 전 고객을 대상으로 유심(USIM) 무상 교체를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는 앞서 피해 고객에 대한 위약금 면제 조치에 이은 추가적인 고객 보호 대책으로, 통신서비스 전반의 신뢰 회

2

봉화·태백 주민들, 영풍 석포제련소 이전·폐쇄 반대 집회…"생존권 위협하는 결정"
[메가경제=정호 기자] 경북 봉화군, 석포면, 인근 강원도 태백시 주민들로 구성된 (봉화·태백·석포 생존권 사수 공동투쟁위원회(이하 공투위))는 4일 경북도청 앞에서 집회를 열고, 영풍 석포제련소의 이전 또는 폐쇄 논의를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공투위는 성명서를 통해 “경상북도와 정부가 일부 환경단체의 일방적인 주장에 치우쳐 제련소 이전과 폐쇄를 논의

3

김영섭 KT 대표, 이사회에 연임 포기…"전국민 유심 무상 교체 실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김영섭 KT 대표가 연임을 포기했다. 또 사이버 침해 사고로 인한 이용자 보안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유심 무상 교체도 진행한다. 4일 업계에 따르면 김 대표는 이날 오후 열린 이사회에서 연임하지 않겠다는 의사를 전달했다. 김 대표의 공식 임기는 내년 3월 정기 주주총회까지다. KT 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이날 대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