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코리아, APEC CEO 서밋서 신규 투자 계획 발표…부산공장 전기차 생산 역량 강화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10-30 12:59:56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르노코리아자동차가 한국 내 전기차 생산 역량 강화를 위한 신규 투자에 나선다.


르노코리아는 29일 경주 예술의전당에서 열린 ‘APEC CEO 서밋 코리아 2025’의 ‘글로벌 기업 투자 파트너십’ 행사에서 부산공장 설비 투자 및 신규 투자 계획을 산업통상자원부에 전달하고, 외국인직접투자(FDI) 신고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 르노코리아, APEC CEO 서밋서 신규 투자 계획 발표

이날 행사에는 김정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을 비롯해 주요 글로벌 기업 대표들이 참석했다. 르노코리아를 대표해 참석한 니콜라 파리(Nicolas Paris) 사장은 “르노코리아는 르노그룹의 전략적 5대 글로벌 허브 중 하나로, 그룹의 미래차 전략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르노코리아는 이번 투자로 부산공장의 전기차 생산 설비를 확충해 내연기관차·하이브리드·전기차를 모두 한 라인에서 생산 가능한 혼류 시스템을 고도화한다는 계획이다. 투자 금액과 세부 내역은 비공개로 전달됐으며, 향후 적절한 시점에 공개될 예정이다.

앞서 르노코리아는 올해 1월 부산공장 내 68개 설비에 대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하며 미래차 생산 거점으로의 전환을 가속해왔다. 이번 신규 투자 결정은 그 연장선상에서 전기차 생산 효율성과 품질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기 위한 조치로 풀이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원광디지털대, 제이온 협약 체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원광디지털대학교는 지난 27일 뷰티·헬스케어 기업 제이온(대표 임재준)과 단체협약을 체결하고, 미래 산업 수요에 대응하는 인재 양성과 실무 중심 교육 강화를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현장 수요 기반 전문가 과정 공동 설계 전공 실습 및 오프라인 심화 교육 프로그램 운영 학술 세미나·특강

2

CJ제일제당, 창립 72주년 맞이 ‘올세페’ 연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제일제당이 공식 온라인몰 CJ더마켓에서 ‘올 세일 페스타(이하 올세페)’ 프로모션을 오는 11월 1일부터 열흘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 ‘올세페’는 매달 진행하는 ‘더 세일 페스타(더세페)’에서 할인 혜택을 더욱 확대한 이벤트로, 약 1000여 개의 제품을 최대 75%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비비고 베이직 포기배

3

SK그룹, 사장단 인사 단행…"정재헌 SKT CEO·김정규 SK스퀘어 사장 임명"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SK그룹이 현장 실무 경험과 연구개발(R&D) 역량 등 문제해결 능력이 있고, 고객 신뢰를 높일 수 있는 경영진을 발탁하는 2026년 사장단 인사를 단행했다. 또한 차세대 리더들도 전진 배치해 기존 사장단과 함께 조직의 안정을 꾀하면서도 변화를 가속화할 수 있도록 했다. SK그룹은 30일 오전 임시 수펙스추구협의회를 열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