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 속 틈새 잡는다...‘감탄계 숯불치킨’, ‘낮은 원가·고수익’ 모델로 창업 재도약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0 13:51:51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숯불치킨 브랜드 ‘감탄계 숯불치킨’이 시장 변화에 발맞춰 브랜드 리뉴얼을 마치고 운영 효율과 수익 중심의 배달전문 모델로 도약한다고 10일 밝혔다.

 

‘350℃ 백탄 참숯 직화 숯불치킨’으로 알려진 감탄계는 최근 조리·운영·메뉴 시스템 전반을 재정비하며 본격적인 창업 재개에 나섰다.  

 

▲ [사진=감탄계 숫불치킨]

 

이번 리뉴얼의 핵심은 누구나 쉽고 빠르게 운영할 수 있는 ‘간편조리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소형창업 구조다. 7평대 내외의 소형 평수로 설계된 감탄계 배달형 매장은 홀 없이 배달과 포장 중심으로 설계되어 임대료 부담이 낮고, 원할머니보쌈 50년 업력의 구매 경쟁력을 활용해 낮은 원가 구조를 실현했다. 핵심메뉴 집중 운영과 짧은 조리 시간으로 1인 운영도 가능한 효율적인 시스템을 구축했다.  

 

본사 관계자에 따르면, 전문 조리 인력이 필요 없는 효율적인 운영 구조 덕분에 초보 창업자도 손쉽게 도전할 수 있다. 창업의 문턱을 낮춘 현실적인 모델로 가맹비와 교육비 면제, 초기 배달앱 마케팅비 600만 원 지원 등 최대 2000만 원 상당의 혜택과 지원안을 마련했다.

 

감탄계의 조리 과정은 ‘오븐 1차 조리’ 후 ‘숯불 그릴 직화’로 이어지는 단순화된 시스템을 통해, 일정한 품질 유지와 인건비·조리시간 단축을 동시에 달성했다. 피크타임에도 대량생산 대응이 가능하다.

 

감탄계는 급성장하는 1인 가구 시장에 발맞춰 ‘한그릇ㆍ딱1인분’ 등 배달앱 최적화 메뉴 구성을 강화했다. 대표 메뉴인 숯불치킨 외에도 ‘치킨덮밥’, ‘밀크쉐이크’ 등 라인업을 선보인다.

 

감탄계 관계자는 “이번 리뉴얼은 단순한 시스템 정비가 아닌 배달시장 환경에 최적화된 운영 구조 혁신”이라며 “현실적인 배달앱 수수료 부담까지 고려한 수익 중심형 브랜드로 예비 창업자와 적극적으로 소통해 나갈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매콤한 숯불치킨과 달콤한 밀크쉐이크의 ‘단짠 조합’을 통해 젊은 세대의 미각과 감성을 사로잡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토스증권, 품질개선 매니저 두 자릿수 규모 경력채용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토스증권은 10일부터 오는 23일까지 품질개선(QA) 매니저 공개채용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채용은 비즈니스 확장 및 서비스 다각화에 따른 품질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QA 경력 2년 이상의 경력자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채용 인원은 두 자릿수다. 새로 합류하는 QA 매니저는 토스증권의 다양한 서비스 품질 개선을 주

2

‘그램그램·bhc 한강 압구정 크루즈점’, 한강 선상 명소로 주목
[메가경제=심영범 기자]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외식 브랜드인 그램그램과 bhc치킨이 지난 9월 한강 압구정 크루즈에 동시 오픈하면서 ‘한강 위 숨은 선상 명소’로 주목받고 있다. ‘그램그램 압구정크루즈점’은 한남대교를 전망으로 한 크루즈 선박 3층 야외에 자리 잡아, 서울 도심 한가운데 한강 위에서 캠핑 감성의 바비큐 파티를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

3

[AD] 현대차·기아, ‘2-스테이지 모터시스템’ 기술 영상 공개
[메가경제] 현대자동차·기아는 전기차 영역에서 어떻게 '슈퍼카' 버금가는 퍼포먼스와 높은 효율성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었을까? 현대차·기아가 작년 말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한 '대한민국 기술대상'에서 최고의 영예인 대통령상을 수상한 '2-스테이지 모터시스템'을 상세 소개하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