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탕 담합’ 의결 발표…삼양사 “윤리경영 강화·재발 방지”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6-02-12 14:26:52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삼양사가 공정거래위원회(이하 공정위)의 설탕 담합 관련 의결 발표 직후 공식 사과하고, 관련 법규에 따른 후속 조치를 이행하겠다고 밝혔다.

 

삼양사는 12일 입장문을 통해 “공정위 조사 결과를 겸허히 수용한다”며 “일부 B2B 영업 관행과 내부 관리 체계에 미흡한 부분이 있었음을 무겁게 받아들이고 있다”고 밝혔다.

 

▲ [사진=삼양사]

 

회사는 재발 방지를 위해 윤리경영 원칙과 실천지침을 개정하고, 가격·물량 협의 금지 및 담합 제안 시 즉시 신고 의무를 명시하는 담합행위 금지 조항을 새롭게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전 사업 부문의 영업 관행과 거래 프로세스를 전수 점검해 법규 위반 소지가 있는 사안을 식별하고 즉시 개선 조치를 완료했다고 덧붙였다. 지난해 11월부터는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P)을 도입해 공정위 권고 기준에 부합하는 내부 통제 체계를 구축·운영 중이다.

 

임직원 대상 교육도 강화한다. 삼양사는 특별 컴플라이언스 교육을 온·오프라인으로 실시하고, 영업 및 구매 부서를 대상으로 심화 교육을 진행해 공정거래법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고 밝혔다. 향후에도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위반 행위를 사전에 차단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익명 신고 및 상시 모니터링 시스템을 도입해 임직원이 부당 지시나 불공정 행위를 인지할 경우 안전하게 신고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오뚜기, 봄 시즌 한정 ‘죽장연 빠개장면’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가 전통 장(醬) 브랜드 ‘죽장연’과 협업한 봄 시즌 한정 제품 ‘죽장연 빠개장면’을 12일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매년 봄 한정 판매되는 시즌 상품이다. 전통 된장인 ‘빠개장’을 활용해 구수하면서도 깊은 국물 맛을 구현했다. 빠개장은 발효한 메주를 잘게 부순 뒤 고추씨와 보리쌀 등을 넣어 만드는 재래식 된장으로, 구수함과 은은

2

샘표, ‘집밥, 오늘도 출석합니다’ 이벤트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샘표는 오는 12일부터 요리 커뮤니티 ‘새미네부엌 플랫폼’에서 집밥 실천을 독려하는 ‘집밥, 오늘도 출석합니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행사는 4월 5일까지 이어진다. 최근 외식 물가 상승으로 집밥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나, 바쁜 일상으로 요리를 지속하기는 쉽지 않은 상황이다. 샘표는 일주일에 한 번이라도 집밥을 직접 준비하는 경

3

2100만건 리뷰 분석...무신사, 'AI 후기 요약' 서비스 론칭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무신사가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방대한 상품 리뷰를 요약 제공하는 ‘AI 후기 요약’ 서비스를 선보였다. 누적 2100만 건에 달하는 실사용 후기를 분석해 핵심 정보만 추려 제공하는 것이 골자다. 이번 서비스는 무신사 스토어 내 최근 2년간 축적된 리뷰 데이터를 AI가 직접 분석·정제해 고객의 탐색 시간을 줄이기 위해 기획됐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