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ESG 경영 일환으로 정수기 사용 후 필터 회수 진행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12-27 14:31:00
  • -
  • +
  • 인쇄
자가관리 사용 고객 대상, 알림톡으로 신청 가능

코웨이(대표 이해선, 서장원)가 사용 완료한 정수기 필터를 수거해 재활용하는 서비스를 진행한다.

ESG 경영의 일환으로 기업의 환경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준비했다.
 

▲사진 = 코웨이 제공

 

코웨이 정수기를 자가관리로 사용하는 고객이 대상이며,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경우 코웨이가 발송한 알림톡 안내에 따라 직접 신청하면 된다.

서비스를 신청하고 사전에 지급받은 회수용 포장 봉투에 다 쓴 필터를 담아 지정된 장소에 내놓으면 코웨이가 수거해 간다.

수거한 필터는 분리, 분쇄 등의 재활용 과정을 거쳐 새로운 자원으로 공구가방, 자동차 범퍼 등에 사용된다.

향후 코웨이는 자가관리 정수기 필터뿐만 아니라, 자가관리 비데 필터 등으로도 확대할 예정이다.

지난 2006년 코웨이는 환경경영을 선포한 데 이어 2030년까지 2020년 온실가스 절대배출량 절반을 감축하고, 2050년까지 100% 감축한다는 2050년 탄소중립을 선언한 바 있다.

코웨이는 "환경에 가해지는 부담을 줄이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코웨이는 국내를 대표하는 친환경 기업으로서 책임감을 갖고, 깨끗한 환경을 만들어가는데 일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김승연 한화 회장, 수능 앞둔 임직원 자녀에 합격 기원 선물 전달
[메가경제=정호 기자]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올해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둔 그룹 임직원 자녀들에게 합격 기원 다가 세트와 격려 편지를 보냈다. 김 회장은 21년째 매년 같은 행사를 이어오고 있으며, 지금까지 수만 명의 임직원 가족이 선물을 받아왔다. 5일 한화그룹에 따르면 김 회장은 전날 서울 플라자호텔 베이커리 '블랑제리'에서 특별 주문 제

2

블록체인 금융기업 그루핀, 제도권 연계 ‘Stablecoin-as-a-Service’ 구조 발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블록체인 금융 인프라 기업 그루핀(Gurufin)이 규제 친화형 스테이블코인 블록체인 기술 페이퍼를 5일 공개했다. 그루핀은 은행 또는 공인 금융기관이 직접 발행 주체가 되고, 자사 특허 기술을 통해 토큰화·결제·정산을 지원하는 ‘서비스로의 스테이블코인(Stablecoin-as-a-Service)’ 모델을 선보였다. 한국은행은 지난

3

한컴, 100억원 규모 자사주 매입 결정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한글과컴퓨터는 5일 이사회를 열고 주주가치 제고 및 임직원 보상 재원 확보를 위해 100억 원 규모의 자사주 취득 신탁계약 체결을 결의했다고 공시했다. 이번 자사주 매입은 변성준, 김연수 각자대표 체제에서 2022년 100억원 규모 자사주 매입, 2023년 200억원 규모 자사주 소각, 3개년 배당 정책 발표에 이은 주주 친화 정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